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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2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8-12 조회수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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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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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71 | 12 August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매일경제] 비대면 특수…중견게임사도 실적 함박웃음 [이용익 기자]컴투스·게임빌·선데이토즈매출·영업익 두자릿수 성장 게임사가 코로나19로 특수 효과를 누리며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 외에 중견 게임사도 실적 고공 행진을 하고 있다. 언택트 시대를 맞이해 모바일 신작 다운로드 수가 대폭 증가하며 실...
· [매일경제] [컨콜 종합] 컴투스, 역대 최대 분기 매출…믿을맨 ‘서머너즈워’ 3분기도 달린다
[인벤] [컨콜] 컴투스, 2분기 매출 1,475억 원 달성... 분기 역대 매출 달성
· [디지털데일리] 네오위즈, 2분기 매출 722억원 영업이익 178억원
[게임메카] 웹보드게임 규제 완화 효과, 네오위즈 2분기 영업익 93.4%↑
· [뉴시스] 게임빌, 2분기 영업이익 108억원…흑자 전환
[매일경제] 게임빌, 2Q 영업익 108억 ‘전기比 73.6%↑’…“자체 실적도 흑자전환”
· [아시아투데이] 선데이토즈, 2분기 영업익 전년比 336% 오른 24억원...…6년 만에 반기 매...
[게임포커스] 선데이토즈, 2020년 상반기 매출 544억원, 순이익 107억원 기록
· [전자신문] 네오위즈·잼팟, 웹보드게임 인증제 첫 신청···NHN도 참여 예정
· [연합뉴스] '9월 상장 추진' 카카오게임즈, 해외 투자설명회 비대면으로
· [인벤] 넥슨 'V4', 신규 클래스 마에스트로 출시로 양대마켓 매출 4위 기록
· [전자신문] 던파 모바일 중국 출시 연기... 중국 규제 때문
· [전자신문]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국내 공략 가속화
[디스이즈게임닷컴] e스포츠 대회 TEN, '발로란트' 최초 프로팀 간 대결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달라지는 '로스트아크', 근본적 변화 있을 시즌 2 12일 정식 오픈
· [매일경제] 소유·경영 분리한 웹젠, 성과 지속 ‘눈길’
· [경향게임스] ‘라그나로크 택틱스’, 신규 시스템 업데이트 실시
· [게임조선] 넷마블-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표준사업장 설립 MOU 체결
· [한국경제] 스마일게이트 산하 미등록 이주아동 그룹홈, 정부 인가받아
· [뉴시스] '복지 끝판왕' 펄어비스, 가사 청소·반려동물 보험 등 지원도 추가
· [게임동아] 에픽게임즈, 3D 건축 시각화 최신 버전 '트윈모션 2020.2' 출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LG유플러스의 5G AR글래스 '모바일 게임 및 지포스 나우 모두 대응'
· [뉴스1] 삼성전자, 올해 브랜드 가치 약 68조원…'압도적 1위'
· [세계일보] 경기장대신 손 안서 즐기는 짜릿함… 스포츠 게임 ‘전성시대’
· [한겨레신문] 게임, 질병 고치는 시대로…제3 신약 ‘디지털치료제’ 뜬다
· [조선비즈] 페이스북·MS '애플이 게임 앱만 차별' EU에 불공정 문제 제기
[동아일보] 시장 확대 나선 클라우드 게임, 비판 쏟아지는 애플의 나홀로 역행
· [ZDNet Korea] MS,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엑스클라우드' 베타서비스 시작
· [연합뉴스] 아마존, 게임시장 진출 확대 또 시도…프라임 게이밍 출시
· [연합인포맥스] 텐센트, 후야-더우위 합병 제의
· [게임인사이트] '스팀 대세게임' 폴가이즈, 판매량 200만장 돌파
게임정책
[뉴스와이어] 전남글로벌게임센터, ‘2020 전남 게임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성공적 개최 2020 전남 게임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 참가자들이 성공적으로 대회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전남--() 2020년 08월 11일 -- 전남글로벌게임센터가 발굴한 게임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한 ‘2020 게임 스타트업 해커톤’ 대회가 7일 오후 1시부터 8일 오후 1시까...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틱톡 금지와 판호 규제 뭐가 다른가? 미중의 억지와 뻔뻔함은 다르지 않은 듯 ... '역지사지' 뜻 되새겨볼 때미국과 중국의 힘겨루기가 점입가경이다. 화웨이에서 틱톡으로 갈등전선이 확대되는 모양새다. 미국 정부가 ‘국가 안보’를 이유로 화웨이 통신장비에 이어 이번에는 틱톡 사용 금지 조치...
· [데일리게임] [겜문학개론] 왜 한국에는 '갓겜'이 없을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백스테이지 #3 - LCK를 조각하는 라이엇게임즈 함영승 PD [얘네,박범, 석준규 기자]예로부터 조각은 예술로 인정받았습니다. 조각사의 고뇌는 물론, 과감한 듯 보이지만 실로 세밀한 정질, 한 마디로 조각사의 장인정신이 깃들었기 때문이죠. 조각을 만드는데 드는 노력과 인내가 대단하다는 걸 만인이 알고 있기에 로...
· [세계일보] “호기심으로 탄생한 결과물”… 수상작으로 게임 제작
· [쿠키뉴스] [쿠키인터뷰] 아프리카TV 채정원 본부장 “왜 e스포츠냐고요?”
플랫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산업 경계 허무는 플랫폼 비즈니스… 2025년 60억 달러 [이미정 기자]광고·전자상거래·모빌리티·금융 등일상생활 전반에 플랫폼 사업 침투이종 업종간 협업 모델도 일반화돼네이버·다음, 글로벌 시장 확대 관건플랫폼 비즈니스가 부상하고 있다. 각 산업의 경계를 넘나들며 다양한 비즈니스간 융합을 시도, 사업을 확장...
· [뉴스토마토] 블록체인 플랫폼서 기부하고 게임 아이템 사고…온라인서 토큰 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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