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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ly 13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7-13 조회수 1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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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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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49 | 13 Jul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경제] 2분기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 190억달러... 역대 최고치 갱신 [윤민혁 기자]올 2분기 세계 모바일 게임 매출이 190억달러를 기록했다. 역대 최고를 기록했던 1분기보다도 15% 늘어난 수치다.분기별 게임 다운로드 수. /앱애니 제공10일 앱애니(App Annie)는 ‘2020년 2분기 모바일 게임 결산’을 통해...
[뉴스1] 코로나19 반사이익?…"전세계 2분기 모바일 게임 지출 23조원, 역대 최대"
· [조선일보] 왕년에 좀 놀아본 여러분! 바람의 나라가 돌아왔어요
· [ZDNet Korea] 엔씨 리니지M, 구글 매출 1위 재탈환...업데이트 효과 '톡톡'
· [게임플] 라그나로크 오리진, 연일 이용자 폭주 '구글 플레이 매출 14위 데뷔'
· [조선경제] 리니지 다음은 '뮤'... 웹젠, 실적·주가 '훨훨'
· [세계일보] 초대형 PC게임 흥행 여부에 사활 건 두 회사
[디스이즈게임닷컴] 크래프톤 엘리온, '강화된 전투-분쟁 콘텐츠, PC MMO 정통 이어가겠다'
· [뉴시스] 'A3: 스틸얼라이브', 콘진원 주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 [뉴시스] 네오위즈, 온라인 1인칭슈팅게임 '아바' 대만 서비스 시작
· [전자신문]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아시아 대회 개최
· [국민일보]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85만 달러 규모 대회 열린다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가디언테일즈, 7월 출시 예정...새 영상 공개
· [게임포커스] 수익모델 구조 바뀐 '애니팡4', 선데이토즈 '길게 보고 천천히 간다'
· [게임조선] 넥슨-네오플, 사이퍼즈 9주년 기념 온라인 쇼케이스 'Fantastic IX' 성료
· [아시아경제] 펄어비스, '검은사막 하사신'으로 성장 이끈다…돌풍 예고
· [뉴시스]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에 '배틀로얄 프리모드' 추가
· [매일경제] 게임빌, 모바일게임 ‘크리티카’ 신규 등급 ‘궁극’ 사전예약
· [게임샷] 서머너즈 워, 몬스터 5종 해변 형상변환 업데이트
· [게임조선] 에픽세븐, 실시간 협동 전투 콘텐츠 ‘원정대’ 업데이트
· [인벤] 클럽 엠스타, 신규 홈 아이템 등 여름 업데이트 실시
· [게임조선]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두 번째 시즌 ‘도검’ 업데이트 예고
· [ZDNet Korea] 플레이위드 로한M, 2차 업데이트 실시
· [게임톡] ‘미르 연대기’, 위메이드 대표 IP 역사 한눈에
· [디스이즈게임닷컴] 생방은 가능! 녹방은 불허! '베리드 스타즈' 다시보기 제한한다
· [중앙일보] 소니, '포트나이트' 로 유명한 에픽게임스에 3000억 투자
· [IT조선] 소니, 차세대 게임기 PS5 게임 패키지 공개
· [게임조선] ‘왕좌의게임:윈터이즈커밍’ 아시아 사전예약자 300만 명 달성
· [포모스] 나이키부터 구찌까지...패션 업계는 왜 e스포츠에 열광하는가
· [뉴스1] "게임은 문화다" 달라진 中 분위기에…韓 게임시장 기대감 '쑥'
· [아이뉴스24] 中게임의 韓 연타석 흥행…비결 살펴보니
· [머니투데이] 입버릇처럼 “IP IP IP”…IP에 사운 건 게임업계
· [연합뉴스] 게임업계 '여름특수' 옛말 되나…코로나·모바일 위주 재편 여파
· [인벤] [기획] 스포츠 베팅 게임 '합법화' 시대, e스포츠 시장은?
· [이데일리] 구글, '앱 수수료 30%' 움직임…업계 '너무 높다' 촉각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공정위, '구글 인앱결제 강제' 들여다본다 [유재희 기자]공정거래위원회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정책을 들여다본다. 시장점유율이 커 지배력 남용 소지가 있는지 점검한다. 구글은 하반기 플레이스토어 결제 정책을 변경한다. 게임 외 앱에도 구글 빌링 플랫폼 적용을 의무화해 30%가량 수수료를 거둔...
· [파이낸셜뉴스] '게임 좀 아는' 인사들 보폭 넓힌다
· [인벤] 사회적 메시지 전하는 게임, '인스피레이션 게임' 지원 시행
· [전자신문] '경기 e스포츠 아마추어 유망주 선발대회' 참가자 모집
사설/칼럼
[더게임스] [사설] 문화콘텐츠 수출 100억 달러시대와 게임 지난해 콘텐츠 수출이 전년 대비 8.1% 증가한 약 103억 9000만 달러(한화 약 12조 3918억원)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우리나라가 지난 1977년 100억달러 수출시대를 연 이후 40여년만에 콘텐츠 산업계도 100억 달러 수출시대를 연 것이다.특히 11개 콘텐츠 분야...
· [더게임스] [기자25시] 게임정책의 지속성
인물포커스
이미지   [포모스] [인터뷰]'바람의나라:연의 방향성은 MMORPG 그 자체' [최종봉 기자]▲이태성 슈퍼캣 디렉터넥슨의 클래식 MMORPG "바람의나라"를 모바일로 옮긴 "바람의나라: 연"이 오는 15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성공한 온라인 MMORPG를 모바일 플랫폼으로 출시하는 것이 하나의 트랜드가 되어가고 있지만 "바람의...
· [게임조선] [인터뷰] 엘리온"논타겟팅 전투 기반으로 흥미진진한 진영 전투 경험 가능할 것"
· [아시아경제] [달겜스] '스타 프로게이머 경험…바둑게임 기획에 큰 도움'
· [포모스] [인터뷰]'와우 확장팩 '어둠땅'...성장 부담은 줄이고 콘텐츠는 늘었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플] [시선 2.0] 온라인 행사가 만들어낸 새로운 가능성 [정준혁 기자]온라인 행사의 발전으로 향후 현장 행사와의 시너지 기대늘 사람이 가득차는 현장 행사[게임플] 올해 초부터 코로나19가 높은 전염성을 바탕으로 빠르게 전 세계에 퍼져나가자 상반기에 예정돼있던 모든 현장 행사들이 취소 및 연기되면서 행사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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