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18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18 조회수 120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32 | 18 June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머니투데이] '中 게임 방 빼!'…차트를 달리는 韓 모바일 [이진욱 기자][머니투데이 이진욱 기자] [구글 게임 매출 10위 내 7개가 국산…"IP의 힘" 웹젠 "뮤아크엔젤"·넥슨 "러쉬플러스"]웹젠 "뮤 아크엔젤"/사진=웹젠국내 모바일 게임들이 매출 상위권을 휩쓸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리니지 형제가 1, 2...
· [아시아경제] 추억 소환…3N 게임도 '뉴트로' 바람
[이투데이] 신작 쏟아지는 게임시장...‘추억의 IP’가 대세
· [매일경제] 넷마블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 사전 다운 8시간만에 인기 1위
[에너지경제] 넷마블 모바일 MMORPG ‘스톤에이지 월드’ 18일 출시
· [조선비즈] 넥슨, ‘카트’이어 ‘피파 모바일’ 연타석 홈런... '던파'로 화룡점정?
· [시사위크] 넷마블, ‘플랫폼 확장’ 전략으로 미래경쟁력 강화
· [동아일보] 리그 재개와 함께 꿈틀대는 축구 게임 시장, ‘피파 모바일’ 탄력받나?
· [디지털타임스]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업데이트로 여름게임시장 석권
· [디스이즈게임닷컴] 네오위즈, PC게임 '사망여각' 글로벌 크리에이터 대상 테스트 진행
[더게임스]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노트 판정 변화 예고
· [게임인사이트] 게임빌의 방향 전환, 하반기 터닝포인트 만들까?
· [인벤] '카운터사이드' 2.0 리뉴얼 업데이트로 게임성과 재미 업그레이드 나선다
· [데일리게임] [이슈]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6주년 업데이트 사전예약 실시
· [게임조선] 펄어비스 검은사막, 끝없이 싸우는 신규 PVE 전장 ‘불멸의 나락’ 추가
· [ZDNet Korea]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새 클래스 천도사 공개
· [인벤] 넥슨, 'V4' 신규 업데이트 기념 브이포티비 3화 생방송 진행
· [게임톡] 넥슨 ‘바람의나라: 연’ 출시 임박…사전등록 진행
· [게임포커스] 스마일게이트 '로스트아크' 시즌2 예고... 신규 대륙 파푸니카 정보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트레이너 '알렌'과 '벨리타' 업데이트
· [인벤] 한국 서비스 1주년!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5 수확 리그 소개
· [ZDNet Korea] 웹젠 뮤아크엔젤, 장기 흥행 시도...첫 업데이트 결과 주목
· [게임인사이트] 조이시티, 테라: 엔드리스 워 인트로 영상 공개
· [루리웹]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오늘부터 3일간 국내 2차 CBT 개시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 '엘리온', 24일부터 사전체험 서포터즈 모집 시작
· [뉴스1]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전국민 대회 참가자 모집…총상금 2000만원
[연합뉴스] '만리장성 완주하면 걸크러시 증명'…카트라이더 퀘스트 의미는
· [중앙일보] 네이버웹툰, 웹툰 원작 게임 공모전 개최
[이데일리] 네이버웹툰 IP를 게임으로?…중소게임사 제작 지원 나선다
· [헤럴드경제] “당신도 억대 연봉 게이머!”…e스포츠 ‘판’ 커진다[IT선빵!]
· [동아일보] 라이엇 ‘발로란트’ e스포츠화 시동
· [한국경제] LCK 서머 스플릿 오늘 개막…열번째 롤드컵 진출권은 어디로
· [더벨] [격동기 디지털 애드기업]'카멜레온' 인크로스, 디지털 미디어렙 시장 '승부사'
· [이데일리] 판호받은 ‘브롤스타즈’, 中에서 선풍적 인기…K게임은 언제
· [게임인사이트] 플레이 방식 확대될까? FPS게임에 도입된 방패 아이템
· [전자신문] 오락실이 사라진다···아케이드 게임, 삼중고에 고사위기
· [게임메카] 유튜버에 게임 홍보모델까지 넘보는, 국내 가상 캐릭터들
· [게임플] [IP 탐방] 포트리스 '2000년 초를 주름잡았던 국민 게임'
· [게임조선] 시드게임즈, 건반형 리듬게임 ‘벨루시티' 스팀으로 공개
· [한국경제] '에오스' 북미-유럽 서비스 재계약…수익 구조 개선
· [블로터] 日 17Live, '배그 모바일'로 이벤트 매치 연다
· [조선일보] 아빠 카드로 몰래 게임 결제? 얼굴 한번 대봐.
[한국경제] 中텐센트 '미성년자 '안면인식' 인증 안하면 게임시간 1시간30분으로 제한'
게임정책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게임매니아의 아우성… 국회 `게임 악법` 철폐 기대 [황병서 기자]도종환·이상헌·윤상현 의원 등문체위 구성 윤곽 서서히 갖춰게임산업에 긍정적 정치인 배치WHO 질병 분류 비판 목소리셧다운제 개선 가능성 커지고등급분류 개정·제도완화 약속유해물질 취급 인식 개선까지게임업계의 숙원 풀릴지 주목제21대 국회 ...
· [아주경제] 부처·공공기관·민간 함께 하는 ‘해외지식재산보호협의체’ 개최
[뉴스1] 오영우 문체부차관 "범정부 공동대응해 불법유통 한류 콘텐츠 근절"
· [전자신문] 인기협-국회, 'IT산업 新모멘텀 창출' 간담회 24일 개최
[아주경제] 인기협, 21대 국회의원과 IT산업 간담회 개최... 윤영찬, 이영 의원 참석
사설/칼럼
이미지   [게임플] [시선 2.0] 최근 모바일 게임시장의 핵심은 '정통성 계승' [문원빈 기자]원작의 재미를 그대로 계승하면서 신작의 재미까지 감미해야 흥행가도에 오를 수 있어[게임플] 2020년에도 수많은 모바일 게임 신작들이 줄줄이 출시되는 만큼 게이머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해 행복한 고민에 빠져들게 만들었다.이 중에서 카...
· [매일경제] [기자수첩] 美 FDA의 결정으로 나타난 게임의 가능성
· [데일리게임] [소금불의 시선] 2020 콘솔전쟁, 전반전
인물포커스
[인벤] [인터뷰] 2020 지스타, '관람객 수보다 '안전'이 우선' [이두현 기자]지스타가 올해 처음으로 온-오프라인 병행 행사로 열린다. 코로나19라는 유례없는 상황 속에서 조직위원회는 진행과 취소 선택을 두고 끝까지 고민했다. 사전에 게임사를 대상으로 이루어진 설문조사에서 "불참"을 선택한 곳은 5%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토대로 조직위는 ...
· [뉴스토마토] (게임인사이더)'5초 분량 위해 수백장 그림 그리고 돌려보죠'
· [한국일보] MS Xbox 경영진 “마인크래프트 활용한 청와대의 '랜선 초대' 인상적이었다”
게임전시회 동향
[게임인사이트] PAX, 웨스트-오스트리아 행사 온라인으로 대체 [송진원 기자]북미 게임쇼 페니 아케이드 엑스포(이하 PAX)가 9월 개최 예정이던 PAX 웨스트와 PAX 오스트리아를 온라인 행사로 대체한다고 발표했다.PAX 측은 17일, 공식 홈페이지로 대체 배경과 온라인 행사 구성을 설명했다. PAX 웨스트를 준비했으나 지역 사회 안전과 건강을 ...
[게임플] 팍스, 남은 행사 통합한 팍스 온라인 선보인다
· [한국경제] 구글플레이 인디게임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심사위원단 모집
지스타
[아이뉴스24] 개최 확정 지스타…온라인-오프라인 비중 '6대4' [문영수 기자]"방역 최우선"…포스트 코로나 시대 행사 기준 "기대"[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 게임전시회 지스타2020이 장고 끝에 개최를 확정지었다.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주요 게임 전시회가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지스타가 성공적으...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