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서비스 뉴스레터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15 2020 프린트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15 조회수 132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29 | 15 June 2020 [매일경제]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내년 100조원 돌파…성장세는 주춤할 듯' DMC미디어, 글로벌 시장조사 취합…모바일 게이머 내년 15억명 돌파"모바일 게임인구·ARPU 정체할 것…한국도 2천100만명이 한계"모바일 게임을 하는 사람모바일게임 세계 시장 규모가 내년에 100조원을 돌파할 전망이지만, 성장세는 향후 몇 년 안에... · [경향게임스] 플레이스테이션5 디자인 공개 … 대작 라인업 25종 첫 선 [게임메카] PS5 쇼케이스에 국산 ‘리틀 데빌 인사이드’가 있었다 [조선비즈] '기다려, 닌텐도'… 소니·MS 콘솔 게임기 하반기 줄줄이 출사표 · [ZDNet Korea] 넥슨표 신작 흥행 신바람...피파모바일 인기↑ [아시아투데이] ‘피파 모바일’ 인기 1위 돌풍…겹경사 터진 넥슨 · [뉴스1] 6주년 맞은 '서머너즈 워', 87개국서 게임 매출 1위 [연합뉴스] "아프리카에서도 하네"…1억건 다운 '서머너즈워' 인기 비결은 · [게임인사이트] '18일 대규모 공개' 메이플스토리, 의문의 카운트다운 돌입 [뉴스1] 넥슨, 옥션 '네코장'에서 메이플스토리·바람의나라 굿즈 판매한다 · [게임플] 로스트아크, 두 번째 글로벌 프로젝트 '日 진출' 본격화 · [게임포커스] 넷마블, 3분기 출시예정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0' 공식 커뮤니티 오픈 · [ZDNet Korea] 게임사 IPO 러쉬...카카오게임즈 주관사 선정 · [아시아경제] 리니지2M 출시 200일…그간 쌓은 진기록은? · [게임샷] 스타크래프트 II 워 체스트 6 공개 · [인벤] 원스토어, 5월의 우수베타게임에 ‘가디언 프로젝트’ 선정 · [더게임스] [기획] 넷마블 글로벌 시장 공략 가속화 · [게임플] 사전예약 앞둔 '바람의 나라: 연' 원작과 다른 점은? · [디스이즈게임닷컴] 워게이밍, '월드 오브 탱크' 배틀 패스 시즌2 시작 · [게임톡]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11번째 신규 영웅 ‘타갈’ 추가 [게임조선] 펄어비스 검은사막, 게임 속 글로벌 가상 결혼식 열어 화제 · [게임조선] 라이엇 게임즈,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개막 온라인 미디어데이 개최 · [게임플] 라이엇게임즈, 뮤직비디오 '오퍼레이터' 공개 · [게임포커스] T3엔터테인먼트, 힐링 RPG '루나 모바일' 7월 프리오픈테스트 돌입한다 · [뉴스핌] '뮤 아크엔젤', 출시 후 첫 번째 업데이트 '크리소스' 예고 · [게임조선] 브라운더스트, '아나스타샤', '벤타나' 신규 코스튬 2종 업데이트 · [인벤] 조이시티, 신작 ‘히어로볼Z’ 2차 트레일러 영상 공개 · [게임샷] 세븐나이츠, <아리스> 신화각성 업데이트 실시 · [게임조선] 블레이드 & 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 [데일리게임] [이슈] 넥슨 '마비노기', '마스터피스' 업데이트 단행 · [뉴스1] "보는 TV에서 하는 TV로"…'게이머' 공략하는 삼성·LG [디지털타임스] 게임시장서 `빛` 보는 삼성 8K TV · [ZDNet Korea] 백화점도 탐낸 롤-배그 굿즈...슈퍼플레이가 '붐업' · [아이뉴스24] 게임업계, 하이퍼 캐주얼 장르 대세 '눈길' · [게임포커스] [상반기 결산]中 게임사들 주춤...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 '진짜'들의 싸움 시작됐다 · [한국경제] 인기 배우 얼굴이 게임에 그대로…마케팅 효과 '톡톡' · [디지털데일리] [IT클로즈업] 게임, ‘가성비’ 문제 맞닥뜨리나 · [한국경제] 중국 'IT공룡' 텐센트 선전에 첨단도시 건설…올해말 착공 · [매일경제] 코로나19에 1분기 국내서 대박난 게임기, 뭔가보니… · [파이낸셜뉴스] 벤처캐피탈 눈 밖에 난 게임산업 [전자신문] 중독관리통합센터 한 곳당 게임중독 상담 1.4명 불과 [이현수 기자]작년 전국 50곳 상담자 72명2017년 정점 이후 지속 감소질병코드 도입 중요 단서 전망지난해 전국 50개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에 등록한 인터넷·게임 중독 상담자 수가 72명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센터 한 곳당 연평균 상담자가 1.4... [전자신문] [뉴스해설]게임중독 상담 수요 감소···예산 위한 무리한 환자 만들기 우려 · [인벤] 위정현 학회장 '게임산업, 언택트 넘어 온택트 시대로' · [연합뉴스] '게임위가 스팀 규제?' 해프닝 종결…등급분류제 개정은 탄력 · [노컷뉴스] 프로게이머=폐인? 종주국에서 찬밥 신세 'e스포츠' · [아주경제] 한국인디게임협회 공식 출범... “인디개발자 권익, 상생협력 지원” [더게임스] [초점] 크라우드펀딩, 인디게임 생존 활로? [신태웅 기자]크라우드펀딩 통한 국내 인디작 성공 사례 연이어 … '먹튀' 논란 등 우려도 존재최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여러 국내 인디게임이 개발되고 있다. 자본이 부족한 인디게임 개발 환경 속에서 크라우드펀딩은 또 다른 생존 활로로 주목받는 것이다....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스톤에이지 월드, 원작의 감성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정혁진 기자]넷마블의 두 번째 모바일 "스톤에이지" IP, "스톤에이지 월드"가 오는 18일 출시한다. 게임은 팀기반 턴제 전투와 펫 포획 시스템 등 최대한 PC "스톤에이지"와 같은 모습을 따르고 있다.넷마블 민훈기 기획팀장은 원작의 두 요소를 계... [게임인사이트] '펫 수집 본연의 재미' 스톤에이지 월드의 비전을 듣다 · [아시아경제] [달겜스] '게임 개발자에게 번아웃은 숙명' · [게임포커스] 베리드 스타즈' 라인게임즈 진승호 디렉터 'PS Vita판 꼭 내고 싶었다. 비타... · [게임조선] [인터뷰] 1년 만에 돌아오는 시노앨리스…니어 오토마타, 니어 레플리칸트까지 함께 올 것 · [파이낸셜뉴스] '제2의 타다 막으려면… 온라인 플랫폼에 ‘개방적 규제’를' · [인벤] [인디인벤] 게이머들의 솔직한 평가를 듣고 싶을 때, '포메이커스' · [조선일보] [아무튼, 주말] 20년 전 PC방 소녀는 지금 무대에서 '와우'를 지휘한다 [뉴스타운] 게임 거래 플랫폼 젠트리온, 프로비트 원화마켓 상장 [이종민 기자]Gentle Mars 로고블록체인 기반 게임 콘텐츠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는 (주)젠틀마스가 자체 암호화폐 젠트리온(GENTRION)을 오는 18일 글로벌 거래소 프로비트(ProBit)에 상장한다고 발표했다.젠틀마스는 블록체인 시장 초기 ... · [더게임스] 게임 라이브러리 '미니맵' 서비스 고도화 [연합뉴스] 부산 인디게임 축제 비대면으로 10월 개최…이달 말까지 모집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