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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8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08 조회수 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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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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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24 | 08 June 2020
 
게임비즈
이미지   [KBS] “코로나19로 PC는 게임, 모바일은 동영상 이용 비중↑” [김수영 기자]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사회적 거리 두기의 여파로 PC에서는 게임이, 모바일 기기로는 동영상 이용 비중이 크게 늘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시장조사업체 닐슨코리안클릭 보고서를 보면 올해 3~4월 PC 서비스별 이용 시간에서 게임이 차...
[글로벌이코노믹] 코로나19, 모바일 게임 매출 올려줬을까?
· [블로터] '배틀그라운드', 인도서 날았다…'5월만 220만명 플레이'
· [뉴스1] "e스포츠 진입장벽 낮춘다"…'넥슨 아레나'는 운영종료(종합)
[ZDNet Korea] 넥슨, e스포츠 사업 다각화...IP 개방해 대회 육성
· [게임메카]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게임 편의성 대폭 높였다
[비즈니스포스트]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새 직업 '아처'로 매출순위 뛰어
· [ZDNet Korea] 라이엇게임즈, LOL e스포츠에 디지털 상품 '드롭' 도입
[아시아경제] [부애리의 게임사전] '롤' 대박친 라이엇, 이번엔 총싸움!
· [게임샷] 스마일게이트 퓨처랩, 마이크로비트 기반 온라인 창의 워크숍 확대 시행
· [게임포커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오리진' 2차 CBT 17일부터 진행... 7월 정식 론칭
[한국경제] 그라비티 日 지사, 캐주얼게임 'Save The Planet 5040' 출시
· [에너지경제] ‘한 지붕 1년’…게임빌-컴투스 시너지 효과 ‘본격화’
· [뉴시스] 2조 매출 '서머너즈 워' 글로벌 6주년...'웨스턴' 시장 성과
· [게임플] 던파 모바일, 원작과는 다른 퀄리티로 기대감 'UP'
· [서울경제] 리니지 넘어 新대륙 노리는 엔씨소프트
· [이데일리] [복GO를 찾아서]국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의 화려한 귀환
[겜툰] [게임 만평] 넥슨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2차 CBT 시작, ‘글로벌 카트 붐’ 노린다
· [IT조선] 게임 명가 펄어비스, '사운드'에 장인정신 발휘
· [헤럴드경제] 플레이위드, ‘프로젝트 씰 M’ 퍼블리싱 계약 체결
· [더게임스]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초반 흥행세
· [게임조선] 달빛조각사, "서버 안정화가 우선, Book 3.0은 쟁탈전 이후 순차적으로 진행"
· [게임조선] 웹젠, ‘마왕 쿤둔’의 강림! ‘뮤 이그니션2’ 2차 업데이트 진행
· [파이낸셜신문] 넷마블, 新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사전등록 시작
· [게임샷]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월드보스 업데이트
· [인벤] NHN페이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결제 이벤트 진행
· [경향게임스] 샤인게임즈, 10억 원 투자유치…e스포츠 노린 PvP게임 ‘개발’
· [한국경제] 리니지·뮤·블소·카트라이더 등 장수게임, 모바일로 '제2전성기'
· [아시아투데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투자하는 게임업계...왜?
· [뉴스웍스] '중국은 웹툰, 미국선 영화'…중견 게임사, IP 생태계 확장 '잰걸음'
· [더게임스] 20살된 게임업체들 전략은?
· [게임메카] EA 오리진 대군 본격 합류, 더 강력해진 스팀 제국
[겜툰] [게임 만평] 8년 만에 스팀 돌아온 EA, ‘상승효과(相乘效果)’ 노린다
· [한국경제] 中 넷이즈, 日 현지 개발사 설립…차세대 콘솔 게임 개발
게임정책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심의하자 vs 미적지근? 스팀 미심의게임을 둘러싼 게임위와 밸브의 10년 史 스팀은 한국에서 가장 많은 PC게임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다운로드형 전자 소프트웨어 유통망(ESD)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많은 경쟁자가 있었지만, 스팀의 아성은 무너지지 않았죠.스팀이 뜨겁습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스팀...
[게임인사이트] 게임심의법 '글로벌 스탠다드', 이제는 말할 때 됐다
[인벤] 전용기 의원 '게임 사전심의에 대한 법적 의무 없애야'
· [전자신문] 게임이용자보호센터(GUCC), 게임 불법이용방지 민관협의체 1차 회의 개최
· [매일경제] ‘언택트’ 시대 뜨는 게임…국내외 수요 급증 · 정부 집중육성 ‘신바람’
사설/칼럼
이미지   [이투데이] [위정현의 게임으로 보는 세상] 게임 ‘디지털제국 코리아’를 꿈꾸라 ▲위정현(한국게임학회장/중앙대 교수)극동이라는 단어가 있다. 영어로는 ‘Far East’이다. 극동은 중국과 러시아의 북쪽 지역, 한국과 일본을 포괄적으로 지칭하는 단어다. 나는 이 극동이라는 단어를 들을 때마다 뭔가 불편함을 느껴왔다. 왜 한국이 동...
· [더게임스] [사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준비할 때
인물포커스
이미지   [아시아경제] [달겜스]'철권' 고수 의대생이었던 그, 섀도우 아레나 개발자로 떴다 [부애리 기자]김광삼 펄어비스 "섀도우 아레나" 총괄PD달겜스는 "달달한 게임 개발자들의 스토리" 약자입니다. 게임 개발자들의 소소한 일상과 인생 이야기를 엿봅니다.[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이제는 내 이름보다 "별바람"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게 더...
· [ZDNet Korea] NHN 인사담당 '면접 때 질문 의도 이해하고 진솔한 답변이 최고'
· [아이뉴스24] [초점]위기의 韓 e스포츠…LCK 프랜차이즈가 대안될까
[포모스] [박상진의 e스토리] LCK, 프랜차이즈로 나가다 2편 - 젠지 e스포츠 아놀드 ...
플랫폼
이미지   [인벤] 블록체인 NFT C2C 거래소, '플레이댑 마켓플레이스' 글로벌 출시 자료제공 - 플레이댑정부가 게임 산업의 신 성장 동력으로 블록체인 게임 산업을 주목하고 있는 가운데, 블록체인 게임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대표이사 브라이언초이)이 블록체인 게임 아이템 중개 서비스를 선보인다.플레이댑은 글로벌 유저간 자유롭게 블록...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전자신문] 비대면 시대, '가상 게임쇼' 시험대 오른다 [이현수 기자]코로나19 여파로 가상 게임쇼가 시도되고 있다. 사진은 작년 지스타 개막식 몰린 인파.비대면 시대를 맞아 "가상 게임쇼"가 시험대에 오른다. 올해 하반기 인디 게임업계 중심으로 가능성을 검증받는다.가상 게임쇼는 기존 게임쇼 경험을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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