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뉴스레터

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4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04 조회수 163
첨부파일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1022 | 04 June 2020
 
게임비즈
이미지   [한국경제] 바람의 나라, 블레이드앤소울, 서머너즈 워…더 짜릿한 新作 나온다 [김주완 기자]유명게임 IP 활용 신규게임하반기에 대거 쏟아져 나와코로나 "집콕"으로 이용자 늘어모바일게임 성장세 가속페달넥슨 "바람의 나라: 연"국내 게임업체들이 하반기에도 신작을 쏟아낸다. 유명 게임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신규 게임이 대거 나...
· [게임포커스] 리니지 안 부러운 '뮤' IP 영향력, 웹젠 '뮤 아크엔젤' 구글 플레이 최고 매...
[아주경제] 웹젠 '뮤 아크엔젤' 초반 돌풍... 리니지 형제 턱밑 추격(종합)
· [동아일보] “넥슨, 온라인게임선 구글-애플과 경쟁 가능… 투자 여력 충분”
[뉴스1] '2조 현금' 끌어모은 넥슨, 어디에 쓰나 했더니…
· [매일경제] 라이엇 FPS 도전작 ‘발로란트’ 한국 서비스 첫날 성적은?
· [경향게임스] ‘스톤에이지 월드’ 6월 18일 출격 … ‘7대죄’ 이어 글로벌 연타
· [디스이즈게임닷컴] 카카오게임즈, '패스 오브 엑자일' 시즌 5 오는 6월 20일 오픈
· [디스이즈게임닷컴] PC판 개선은 언제... 에픽스토어 모바일 앱 출시한다
· [서울신문] 엔씨소프트 ‘AI 기자’ 상용화 성공
· [ZDNet Korea] 라이엇게임즈, 2020 우리은행 LCK 서머 6월 17일 개막
· [겜툰] [e스포츠 만평] 펍지 PCS 1 6월 25일 개막, ‘온라인 e스포츠 행보’ 이어간다
· [게임포커스] [기획]모든 연령대에서 폭 넓은 인기,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어떻게 세...
· [한국경제] '스무 살' 넷마블…영향력 커진 만큼 사회와 접점 넓힌다
· [전자신문] [카드뉴스]세계가 주목하는 '엔씨소프트' 경제적 효과는?
· [데일리게임] [이슈]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대상작 '마녀환상곡' 소설 출간
· [게임포커스] 본격 여름철 앞두고 한빛소프트 달리기 앱 '런데이' 관심 집중... 신규 이용자 ...
· [게임조선] 게임펍, 신작 게임 ’별빛 정원’ 글로벌 소프트 론칭
· [경향게임스] 빅히트, ‘BTS 게임’ 다각화 전략 ‘눈길’
· [게임조선]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레오니, 로제 전용 코스튬 업데이트 실시
· [ZDNet Korea] 엔씨소프트 아이온, '2020 레기온 전쟁' 이벤트 실시
· [동아일보] 글로벌 IP가 만든 세상. 드라마는 게임으로, 게임은 드라마로
[매일경제] “겨울이 온다”…드라마 ‘왕좌의게임’ 모바일게임 출시 임박
· [디지털타임스] 대세로 뜰 `클라우드 게임`… 사활 건 IT공룡들
[한국경제] '굳이 PC방 갈 필요없네'…5G로 즐기는 클라우드 게임 흥미진진
· [게임메카] 피카츄와 소닉이 불러온 게임 영화 열풍, 이어갈 작품은?
· [더게임스] 4050세대 스마트폰 보유율 98%..'쇼핑 보다 게임 이용 더 많아'
· [디스이즈게임닷컴] 일본 '세가'(SEGA), 설립 60주년… 게임기어 미크로 발표
· [연합뉴스] 中 게임업체 플레이티카 미중 긴장 속 나스닥 상장 추진
게임정책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물관리위원회, 등급분류 하지 않은 스팀 게임 제재 나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위원회)가 최근 등급분류를 받지 않은 스팀 게임에 대한 단속에 나섰다. 취재 결과, 위원회는 최근 밸브를 통해서 등급분류를 받지 않았지만 "스팀에서 국내 시장 유통을 목적으로 한 게임"을 서비스하는 회사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다.이 ...
[게임포커스] 게임위 '스팀 게임도 등급분류 받아라', 스팀 게임 단속 예고
· [뉴스핌] '투자 가뭄' 허덕인 게임업계...바닥 다지고 재도약하나
[아이뉴스24] 정부, 게임펀드 힘 싣는다…추진 나선 문체·중기
· [전자신문] 게임이용장애 국내 도입 연구 시작도 못해···편향성 없는 공동 연구 필요
· [게임포커스] 부모 동의 없는 미성년자 게임 결제 환불 문제 많다... 국내와 해외의 법은 어떻게 다를까
사설/칼럼
이미지   [게임플] [시선2.0] 건전한 게임 문화를 파괴하는 '선정적인 게임 광고' [문원빈 기자]AV 배우, 여성 캐릭터를 앞세운 게임과 전혀 관련없는 광고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한 상황[게임플] 언제부터인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은 유튜브, 15세 이상 누구나 이용 가능한 앱 마켓에서 중국산 양산형 게임들의 선정적인 광고가 ...
인물포커스
이미지   [뉴스토마토] (게임인사이더)'자기만의 '고집'과 '기준'이 장수게임 만드는 비결이죠' [박현준 기자]컴투스 '서머너즈 워'팀 서지영 기획파트장·강승민 원화파트장[뉴스토마토 박현준 기자] 게임 제작은 현실 세계에 존재하지 않는 또 다른 세계를 온라인에 구현하는 과정이다. 기획자의 상상력에서 새로운 세계가 열리고, 캐릭터 담당자의 손 끝에...
· [인벤] [기자수첩] '사고 없었던' 미드 시즌 컵, e스포츠의 또 다른 가능성
플랫폼
[ZDNet Korea] 카톡으로 암호화폐 전송...'클립 출시' [지디넷코리아=임유경,임유경 기자]게임 아이템· 포인트 등 디지털자산 소유권도 관리(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는 블록체인 기반의 디지털자산을 쉽고 간편하게 경험할 수 있는 모바일 지갑 서비스 ‘클립’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클립은...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인사이트] 한국게임, '인디'를 바라보다 [길용찬 기자]개인 창작은 모든 문화콘텐츠에서 기초공사에 해당한다. 인디 문화의 힘이 커지는 현상은 콘텐츠 전반에 호재다. 인디게임에 실리는 무게가 기분 좋은 이유다.시기는 많이 늦었다. 한국 인디게임은 팽창 수준에 비해 큰 관심을 얻지 못했다. 소수...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