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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June 01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6-01 조회수 2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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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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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19 | 01 June 2020
 
게임비즈
이미지   [IT조선] 코로나19 확산으로 3월 세계 모바일게임 다운로드 횟수 12억회 넘어 [오시영 기자]입력 2020.05.29 10:41코로나19 확산으로 사람들이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모바일게임 평균 다운로드 횟수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나타났다.게임 매체 게임즈인더스트리는 28일(현지시각) 시장조사업체 앱애니의 보고서를 인용해...
[한국경제] '리니지2M', 1분기 전세계 구글 매출 1위…코로나 효과
· [연합뉴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글로벌 누적 이용자 1천만명 돌파
[뉴스1] '카트라이더:드리프트' A부터 Z까지…넥슨, 소통공간 '피트스탑' 개설
[인벤] [기획]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왜 떴을까?
· [인벤] 검은사막의 대규모 개선과 신규 캐릭터! - 하이델연회 at HOME
[뉴시스] "펄어비스 경쟁력은 소통" 검은사막~섀도우 아레나까지
· [동아일보] 출시 20주년 웹젠 ‘뮤 온라인’의 이유 있는 역주행
[매일경제] 구글 게임매출 21위 데뷔 ‘뮤 아크엔젤’, 애플 앱스토어도 ‘출격’
· [매일경제] 그라비티, 1Q 연결 매출 732억·영업익 103억…“신작 성과 2Q 반영”
[아이뉴스24] 그라비티, 1분기 매출 733억원…'라그' IP 신작 러시
· [인벤] 모바일에 딱 맞게, '리그오브레전드: 와일드 리프트' 게임 상세 정보
· [블로터] NHN, 日 게임사 '에이팀'과 '토스트 게임베이스' 계약
· [더벨] 위메이드, 중국서 로열티 소송 연이은 승소
· [글로벌이코노믹] 컴투스 ‘SWC 2020’, 온라인으로 글로벌 e스포츠 팬과 만난다
· [아시아경제] '70%' 넷마블은 왜 해외매출 비중이 높을까
· [경향게임스] 카카오게임즈 PC 온라인 RPG 도전 ‘지속’
· [디스이즈게임닷컴]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동남아 9개국 LINE POD 서비스 시작
· [매일경제] 베스파, 내달 ‘킹스레이드’ 대규모 업데이트…실적 반전 ‘모색’
· [뉴스1] '카트라이더' 입은 슬로우애시드…넥슨과 손잡은 패션브랜드, 왜?
[게임조선] 넥슨, 카트라이더X슬로우애시드 의류 13종 무신사 스토어 출시
· [게임플] 무료 게임 공세 펼치는 에픽게임즈, 성공할 수 있을까?
[데일리게임] [이슈] 에픽게임즈 스토어, '보더랜드: 핸썸 콜렉션' 무료 배포
· [쿠키뉴스] 라인게임즈,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 일본 양대마켓 인기 1위
· [중앙일보] ‘택진이형’ 돈도 안되는데 왜···AI 야구 플랫폼 공들이는 NC
· [파이낸셜뉴스] 잘나가는 게임사들 ‘증시행’ 저울질
· [더벨] [CFO 워치]이장욱 엔씨소프트 실장의 IR이 호평받는 비결은
· [데일리게임] [이슈] 서머너즈워, 동양 美 담은 '화백'-'거문고 명인' 추가
· [게임조선]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숨겨진 망자의 무덤 업데이트 실시
· [인벤]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직업 '주술사' 업데이트
· [게임샷] R2, 오픈 리부트 서버 초기화 및 기간 한정 이벤트 시작
· [게임조선] 에픽세븐, 에피소드2 에필로그 챕터 2종 업데이트
· [인벤] 카스온라인, '오즈의 마법사'를 테마로 한 시즌6 업데이트
· [게임조선] 게임빌 ‘엘룬’, 풍성한 보상 담긴 이벤트 업데이트
· [ZDNet Korea] 넥슨 클로저스, 캐릭터 성장 구간 개편
· [인벤] 메이플스토리M, 귀염뽀짝 '핑크빈' 캐릭터 육성 이벤트 실시
· [경향게임스] ‘런데이’, 기록 공유 기능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
· [게임조선] 티랩스, 넥슨컴퓨터박물관과 사업제휴 MOU 체결
· [경향게임스] 게임업계 리더들, 플라워 버킷 챌린지 동참 ‘훈훈’
· [게임조선] [게임순위] IP 파워 통했다! '뮤 아크엔젤', '마인크래프트 던전스' 차트 진입
· [EconomicReview] [한국경제 리마인드 20년]⑨14조 게임산업, 시장포화에도 ‘쑥쑥’
· [아이뉴스24] '니가 왜 거기서 나와?'…게임유저 공략 나선 유통업계
· [디지털데일리] PC방이 잘 되는 이유? ‘게임과 음식소비’ 역학관계 주목
· [경향게임스] 블록체인 게임, 2020년 도약 원년 삼는다
· [IT조선] 밸브, 스팀 게임에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 선택지 추가
· [블로터] 슈팅게임 '크루서블' 흥행 빨간불…아마존 게임사업도 '흔들'
· [루리웹] PS5 디지털 쇼케이스, 일시와 내용 공개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메카] 무쓸모 게임 자격증, 응시자 주는데 예산은 2배 증가 [김미희 기자]▲ 2020년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대표 이미지 (사진출처: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공식 홈페이지)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일명 게임 자격증이라 불리는 이 검정은 무려 2003년에 시작되어 17년간 진행됐다.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사설/칼럼
이미지   [아주경제] [현장에서] 홀대 받는 게임산업, 인식 개선은 시간문제다 [정명섭 기자]"게임산업은 전통산업에 비해 홀대를 받을 게 아니라 우대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지난 14일 국내 주요 게임사 대표들과 만나 한 얘기다. 게임업계 진흥을 맡은 정부부처 수장의 입에서 ‘게임산업 홀대론’이 나...
· [경향신문] 90년대 창업한 벤처들 괄목 성장..20년 뒤에 또 위대한 탄생 나오려면 [박동흠...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검은사막모바일] 대양, 정치, 오리지널 캐릭터... 앞으로의 '검은사막 모바일' [이두현 기자]"검은사막 모바일" 서비스가 어느덧 2년이 지났다. 그동안 국내 누적 1천만 다운로드, 전 세계 2천 7백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IP의 상징이기도 한 "대사막"도 열렸다. 다양한 PVP, PVE 콘텐츠 등 모바일 MMORPG 중에서는 ...
· [디스이즈게임닷컴] '리그 오브 레전드'를 문화 콘텐츠로 창조하는 라이엇게임즈 김현명
· [아시아경제] [달겜스] '독학'으로 게임 개발…'애니팡'으로 팡파르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기획]SK텔레콤, MS 엑스클라우드 게임 시범 서비스 순항...게... [박지성 기자]SK텔레콤은 MS와 5G 기반 클라우드게임 "엑스클라우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 해 10월 게임 수는 29종에 불과했다. 5월 현재 총 100종으로 3.5배 늘었다다. 이달에는 △배트맨 아캄 나이트 △레고 배트맨 3 등 대...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 텐센트 컨퍼런스 6월 27일 개최…'던파 모바일' 출시일 공개 유력 [서동민 게임톡 기자]텐센트의 연례 게임 행사인 "텐센트 게임 컨퍼런스(腾讯游戏发布会)"가 6월 27일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Spark More"라는 테마로 진행되는 올해 컨퍼런스에서는 텐센트가 서비스중이거나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40여개 게임의 최...
· [게임인사이트] LoL: 와일드리프트, 서머 게임 페스트에서 플레이 영상 공개
· [겜툰] [게임 만평] ‘코로나 전선 이상 없다’, 차이나조이 2020 개최 확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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