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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25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5 조회수 19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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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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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14 | 25 Ma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글로벌이코노믹] '잘 키운 IP'…스테디셀러 게임으로 화답했다 서점에서는 꾸준히 오랜 기간 잘 팔리는 책을 "스테디셀러"라고 표현한다. 게임 시장에도 꾸준히 좋은 실적을 거두며 국내외 장기 이용자를 보유한 "스테디셀러"가 있다. 스테디셀러 게임은 게임사들의 안정적인 수익창출원이 되어주며, 차기 신작 출시의 발판이...
[매일경제] 잘 키운 게임 IP 하나…기업가치 ‘쑥쑥’
· [게임조선] [게임순위] PC판 넘어 대흥행!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순위권 데뷔 '섀도우 아레나'
· [연합뉴스] 라이엇게임즈 첫 FPS '발로란트' 6월 2일 출시…"대장정 시작"
· [뉴시스]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정식 출시…국내 최초 50인 배틀로얄
[ZDNet Korea] [김한준 기자의 e게임] 퍼즐오디션, 배틀로얄 모드 담은 3매치 퍼즐
· [게임샷]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말한 '시즌2' 본격 개막… 소송은 잇따라 승소, '미르...
[게임포커스] 위메이드, 中 지우링 '용성전가' 계약 위반 재판 승소... 배상금 약 2,950억 원
·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日 구글 매출 톱10 재진입
· [국민일보] 독보적 매출 성과 엔씨소프트, 영역 확장 시동 건다
· [머니투데이] '메이플 스토리'의 힘...日 상장 넥슨 사상 최고가
· [더벨] 주주 500명 넘은 카카오게임즈, 정기공시 대상 지정
· [게임포커스] 흥행질주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누적 이용자 800만 눈 앞, L1 라이선...
[뉴시스] SKT ‘점프VR’에서 카트라이더 0.001초 명승부 즐긴다
· [게임조선] [조선통신사] 리그 중단으로 목마른 팬의 갈증 풀어준 국산 야구 게임들
[머니투데이] 韓 프로야구 돌풍에 '겜프야'도 미국 간다
· [한국경제] 김택진 대표, '플라워 버킷 챌린지' 참여…방준혁 의장 지목
· [인벤] ‘A3: 스틸얼라이브’, 배틀로얄 신규 모드 사전 오픈 실시
· [게임조선] 네오위즈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 프리 위크엔드 이벤트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넥슨, ‘린: 더 라이트브링어’ 신화 등급 신규 캐릭터 ‘산달폰’ 추가
· [인벤] 웹젠, R2 ‘오픈 리부트 서버’ 캐릭터명 사전 신청 및 신규 기능 추가
· [디스이즈게임닷컴]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주술사 업데이트 소개
· [인벤] 달빛조각사, Part. 2 ‘길드라이프’ 업데이트 진행
· [게임포커스] '카트: 드리프트' 개발 현황을 한눈에, 넥슨 소통 창구 '피트스탑' 오픈
· [게임조선] 조이시티, ‘3on3 프리스타일’ 여름 맞이 ‘배틀 패스’ 및 ‘랭크 모드’ 진행
· [디스이즈게임닷컴] 컴투스, '컴투스프로야구2020' 게임 KBO리그 개막 환영 이벤트 실시
· [게임포커스]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캐릭터 밸런스 개편 업데이트 실시
· [게임샷] 그라나도 에스파다, '월드 크로스 PVP' 정규시즌 오픈
· [블로터] '게임에서 영화 예고편을'…포트나이트, 영화 '테넷' 티저 공개
· [아시아경제] [부애리의 게임사전] '주말농장' 된 스마일게이트 사옥
· [연합뉴스] 코로나19 특수…엔비디아, 1분기 매출 40% 증가
· [인벤] 소니, '아이언맨 VR' 한글판 7월 3일 발매
· [IT조선] MS 대표작(?) 카드게임 솔리테어, 출시 30주년 맞아
· [게임플] 콘텐츠 수출 비중 1위 차지한 게임산업, 올해 전망은?
[경향신문] ‘게임’은 이제 시작이다
· [IT조선] '카트·브롤·쿠키런' 등 캐주얼게임, MMORPG 일변도 게임시장서 독자적 지위 구축
· [아주경제] 코로나19로 '집콕' 늘자 IT·게임 호황... '글로벌 기업 맞설 '동맹' 구축 중요'
· [시사오늘] 게임사들, 미래 책임질 글로벌 인재 육성에 나선다
· [뉴스1] 게임업계 직장인 10명 중 7명 "과로 상태…충분한 휴식 원해"
· [인벤] [IP를 찾아서#18] 한국 온라인 FPS의 개척자, '카르마'
게임정책
이미지   [블로터] '이번엔 알몸 샤워?'…中 저질광고에 게임업계 병 든다 [채성오 기자]언제쯤 SNS에 도배된 저질광고를 차단할 수 있을까. 지금 이 순간에도 게임 내용과 연관성 없는 자극적인 광고들이 SNS에 확산되고 있다. 게임 캐릭터의 속옷을 보여준다거나 자극적인 상황을 연출하던 저질광고는 알몸 샤워를 보여주는 장면까...
· [게임메카] 경기도 VR 기업교류회, 가상현실에서 온라인으로 진행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사설]이것이 '게임의 힘'이다 엔씨소프트 시가총액이 21일과 22일 연이틀 주가 급등에 힘입어 SK텔레콤을 제쳤다. "무선 공룡" SK텔레콤과 자웅을 겨룰 정도로 황제주로 등극했다. 경기침체에도 게임과 콘텐츠는 승승장구하고 있다. 특히 게임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끌 대표 기대주로 주...
· [더게임스] [사설] '차이나조이' 개최 결정은 무리수
· [게임포커스] [칼럼]문체부의 확률형 아이템 정보 공개 의무화, 해답은 '확률 공개'가 아니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포모스] [박상진의 e스토리] LCK, 프랜차이즈로 나가다 1편 - 라이엇 ... [박상진 기자]2012년 시작된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한때 롤챔스로 불렸던 LCK가 내년부터 프랜차이즈를 도입한다. 이른바 4대 메이저 지역으로 불리는 중국-유럽-북미-한국 중 가장 마지막으로 프랜차이즈 시스템이 적용되는 것. 프랜차이즈...
· [블로터] '마인크래프트 던전스의 원천은 마인크래프트'
플랫폼
이미지   [뉴스1] 1개월만에 동시접속 4만→300만으로 키운 네이버 비결은…'클라우드'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기자]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 온라인 세미나 "e학습터 사례로 보는 온라인 개학 인프라 팩트체크" (온라인 세미나 갈무리) © 뉴스1(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최대 4만명을 수용하는 서비스가 1개월 내 300만명을 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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