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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20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20 조회수 17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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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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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11 | 20 Ma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매일경제] ‘수출효자’ 게임산업, 2018년에도 콘텐츠 수출 1등 [임영택 기자]2018년 수출액 7조8399억원…전체 콘텐츠 수출액 66.7% 차지한국 게임산업의 지난 2018년도 수출액이 64억1149만 달러로 나타났다. 이는 그해 국내 콘텐츠산업 수출액의 66.7%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게임산업은 최근 몇 년간...
[뉴스핌] 2018년 게임 수출 7.9조…중화권 '줄고' 북미·유럽 '늘고'
· [에너지경제] 엔씨소프트, 셀트리온도 제쳤다…국내 상장사 영업이익률 1위
· [매일경제] 넷마블, 3년 연속 디지털고객만족도조사 게임부문 1위
· [디지털데일리] [DD’s 톡] 조이시티, 1분기 출발 좋다…하반기 신작도 기대감
· [동아일보]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21일 출시
· [매일경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언택트’ 효과 받았나…크래프톤 급성장 ‘눈길’
· [블로터] '게임과 방송을 동시에'…엔씨소프트, '퍼플'에 방송기능 추가 예정
· [경향게임스] ‘던파 모바일’ 中 흥행 청신호 … 사전예약자 4,000만 명 돌파
· [인벤] 웹젠, 'R2 모바일' 상표권 출원
· [겜툰] [e스포츠 만평] 넷마블 A3: 스틸얼라이브, ‘e스포츠 정규 시즌’ 시작
· [디스이즈게임닷컴] 그라비티 게임 테크, '라그나로크 온라인' 태국 지역 CBT 성료
· [게임샷] 콘솔에서도 뉴 비켄디, 배틀그라운드 시즌7 '한랭전선'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창세기전, 새 영웅 살리딘 업데이트 사전 예약
· [게임톡]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벤트 대회…연예인-크리에이터 출동
· [데일리게임] 넷마블, '킹오브파이터올스타' 1주년 맞아 WWE와 컬래버 진행
· [루리웹] 그라비티 모바일 SRPG ‘라그나로크 택틱스’,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 [인벤] '컴프야 포인트', KBO리그 재미 더할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 [디스이즈게임닷컴] 게임빌 ‘피싱마스터’, ‘가족’ 시리즈 신규 어종 업데이트
· [디스이즈게임닷컴] 웹젠, ‘뮤 온라인’ 흑기사 직업 개편 및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시작
· [인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M: 심연의 각성’ 사전예약 실시
· [ZDNet Korea] 라이엇게임즈, LOL 가상 힙합그룹 트루데미지 의류 컬렉션 출시
· [게임포커스] 블리자드, '오버워치' 한국팬 위해 '러너웨이 VS. 루나틱 하이' 3년 만의 리...
· [조선비즈] 게임업계, M&A가 성장 돌파구… 사업다각화·시너지 창출
· [문화일보] 판호 발급 재개하나… 韓게임, 中시장 ‘공격’ 채비
· [EBN] 영향력 커지는 e스포츠 쏟아지는 관심
· [게임포커스] 전세계 2억 명이 즐겼다... '마인크래프트' 누적 판매량 2억 장 돌파
· [인벤] 다크소울3, 판매량 1,000만 장 돌파
· [매일경제] '포스트 코로나시대 삶의 방식 변화로 게임·전자상거래 발전'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확률형 아이템 정보공개' 공정위 고시, 10월 전후 시행 [안호천 기자]게임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한 상품·거래조건 정보 공개 의무화가 핵심인 공정거래위원회 고시가 10월 전후 시행된다. 사진은 민간 자율로 실시 중인 확률형 아이템 자율규제 인증 로고.게임 확률형 아이템을 포함한 상품·거래조건 정보 공개 의무...
· [매일경제] 게임위·GUCC, 이용자보호·사행방지 업무협약 체결
· [헤럴드경제] 경기도, 게임 리소스 공유플랫폼 운영
· [뉴시스] 해운대구 ‘부산게임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개최
사설/칼럼
이미지   [파이낸셜뉴스] [특별기고]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 제 역할 할까 얼마 전 문체부 장관이 직접 게임산업 진흥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게임 산업 발전을 저해하던 오랜 규제를 개선하고 완화하는 내용을 담았는데 구체적으로는 적극적 규제 개선, 창업과 해외 진출 지원, e스포츠 육성, 게임산업 기반 강화 등 4대 핵심전략을 ...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섀도우 아레나, 'PvP 게임의 종합 격투기 같은 게임' [김광삼,섀도우 아레나 김광삼,양영석 기자]오는 21일, 펄어비스가 오랜 시간 개발해온 "섀도우 아레나"가 얼리 액세스 형태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네 차례에 걸친 테스트를 통해서 꾸준히 게임을 완성해온 펄어비스가 마침내 정식으로 출사표를 던지는 ...
· [디스이즈게임닷컴] [대담] 다시 '일랜시아': 20년 전 온라인게임이 꿈꾸던 자유와 소통
· [게임메카] 분석한 논문만 53편, MazM 페치카 고증에 전문가도 놀랐다
플랫폼
이미지   [IT조선] 에픽게임즈 스토어, GTA5 등 무료 게임으로 '스팀'에 도전장 [오시영 기자]입력 2020.05.20 06:00밸브의 스팀은 2003년 등장해 게임 유통 산업 구조를 실물 패키지에서 디지털 다운로드 방식으로 바꾸는 혁신을 일으킨 게임 유통 플랫폼이다. 스팀은 시장에 등장한 이후 최근까지도 꾸준히 독과점적인 지위를...
[IT조선] 에픽게임즈 스토어, 간편한 '셀프 환불' 기능 추가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전자신문] 성남산업진흥원, 인디게임 공모전 '2020 인디크래프트' 추진 [김정희 기자]은수미 성남시장(뒷줄 여섯 번째) 등 2019 인디크래프트 참여자들이 기념촬영했다.성남시 아시아실리콘밸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인디크래프트"가 본격 추진된다."인디크래프트(INDIE CRAFT)"는 성남시가 주최하고 성남산업진흥원, 한국...
· [인벤] 게임스컴, 8월 27일 온라인 개최 결정
· [연합뉴스] 유럽 가전전시회 IFA, 9월 3일 개최…코로나 영향에 규모 축소(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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