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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목 [G-STAR] Game Newsletter - May 13 2020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05-13 조회수 4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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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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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1006 | 13 May 2020
 
게임비즈
이미지   [중앙일보] '언택트 시대' 잡은 1세대 벤처 3인방…1등들의 DNA '변신' [박민제 기자]이해진·김범수·김택진 등 1세대 벤처 창업가들이 세운 국내 기술 기업들이 ‘코로나19’ 시대에도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20여년 전 등장해 이미 검색·포털(네이버), 메신저(카카오), 게임(엔씨소프트)에서 1위가 됐지만, 성장동력의 진...
· [연합뉴스]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인벤] [컨콜] 블레이드&소울2 출시 4분기 유력...프로젝트TL 연내 첫 테스트 목표
· [뉴스1] "보드게임 날개" 네오위즈, 1분기 영업이익 136억…전년비 80% 증가
[더게임스] 네오위즈 플랫폼 다각화 확대 행보
· [이데일리] 넥슨, 모바일 2연타 도전…500만명 모은 ‘카트 러쉬플러스’ 공식 출시
[머니투데이] 스타크래프트 제쳤던 카트라이더…모바일로 돌아왔다
· [파이낸셜투데이] 펄어비스, ‘검은사막’ 최고 동접 기록…직접 서비스 효과
[ZDNet Korea]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새 클래스 추가된다
· [전자신문] 기지개 핀 웹젠, 보폭 키운다
· [디스이즈게임닷컴] 라이엇게임즈,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트롤러와의 전쟁' 선포
· [인벤] 와이제이엠게임즈, '소울워커 모바일' 퍼블리싱 계약 체결
· [겜툰] [조이맥스] '삼국지 제후전' 사전예약 50만 돌파, CBT 개시
· [게임메카] 게임펍, 반키호테 신작 '드리프트 배틀 레이싱' 서비스 한다
· [인벤] 조이시티,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3주년 인포그래픽 공개
· [국민일보] 토종 게임의 e스포츠 생태계 조성, 도전은 계속된다
· [ZDNet Korea] 넷마블TV, 4월 누적 조회수 160만 돌파...자체 제작 콘텐츠 '호평'
· [게임포커스] 카카오게임즈, 모바일 RPG '그랜드체이스'에 신규 월드 '엘리아 반도' 추가
· [게임조선] 게임빌 ‘드래곤 블레이즈’, 시즌7 세번째 이야기 ‘깨어난 로아’ 오픈
· [로이슈] 그라비티 모바일 MMORPG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 더빙 메이킹필름 공개
· [게임포커스] 넥슨,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 신규 대전 콘텐츠 '좀비 모드' 추가
· [전자신문] 비주얼라이트, VR 액션 아케이드 게임 '울프앤피그스' 13일 출시
· [디스이즈게임닷컴] 高마진 전략으로 실적 개선 성공한 선데이토즈, 2020년 1분기 실적 발표
· [더게임스] 미스터블루, 1분기 영업익 28억…전년比 211.7%
· [연합인포맥스] '이태원發 집단감염'에 긴장하는 IT기업들…다시 재택근무 전환 고심
[아이뉴스24] 게임업계도 코로나19 그늘…개발 지연 잇따라
· [파이낸셜뉴스] 한한령 해제 조짐… 게임업계 들썩
· [게임샷] SIEK, ‘The Last of Us Part II' 예약 판매 5월 18일 시작
· [이투데이] 닌텐도, 코로나19에 스위치 대박 났지만…부품 조달 차질
· [파이낸셜뉴스] 간단한 조작으로 다양한 액션·스킬 구현 [인디게임 열전]
게임정책
이미지   [아주경제] [게임산업 재도약] ① 비대면 경제 핵심 ‘게임’, 新성장동력으로 급부상 [정명섭 기자]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확산으로 비대면(언택트), 온라인 경제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산업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떠올랐다. 코로나19로 인한 불경기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데다,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
[아주경제] [게임산업 재도약] ② AI·클라우드·블록체인 접목... 신기술 선도 산업으로 주목
[아주경제] [게임산업 재도약] ③ '바다이야기'가 삼킨 오락실, 복합문화시설로 바뀐다
· [중앙일보] 충남글로벌게임센터, 글로벌게임 제작지원 참가사 공모…총 9억4000만원
사설/칼럼
이미지   [더게임스] [데스크칼럼] 게임은 힐링이다 코로나19 역설로 입증된 게임의 순기능 ... ‘동물의 숲’ 뛰어넘을 국산 힐링게임 나와야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속에서 인류가 잠시 발걸음을 멈추자 많은 것이 달라졌다. 하천과 강물이 맑아지고 미세먼지로 숨쉬기조...
인물포커스
이미지   [인벤] [인터뷰] '이젠 오픈월드도 유니티로!'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을 만나다 [윤홍만 기자]전 세계에서 세 번째이자 아시아 최초의 R&D 조직인 유니티 "스포트라이트" 팀이 국내에 설립된 지 3년이 지났다. R&D라는, 외부에 드러나지 않는 일을 하기 때문일까. 유니티 엔진 전문가들로 구성된 스포트라이트 팀이건만 정확히 어떤 ...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개최 확정…'체온 검사 진행' [서동민 게임톡 기자]올해 E3, 게임스컴 등 내로라 하는 국제게임쇼들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줄줄이 취소된 가운데, 중국 국제게임쇼 차이나조이가 개최를 확정지었다. 국제게임쇼 중에서 행사를 강행하는 첫 사례다.차이나조이 조...
[게임포커스] 아시아 최대 게임쇼 中 '차이나조이', '코로나19' 판데믹에도 7월 말 개최 강행 논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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