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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May 20 2019
Writter Manager Date 2019-05-20 Views 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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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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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763 | 20 Ma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조선일보] 위기의 한국 게임, 3개의 벽에 가로막히다 [김충령,오로라 기자]첫번째 벽. 신작이 없다… 두번째 벽. 중국의 방해… 세번째 벽. 세계보건기구의 선언게임에 대한 부정적 사회 인식과 정부의 여러 규제 앞에서도 꿋꿋이 성장해 온 한국 게임 업계가 위기감에 휩싸여 있다. 뚜렷한 새 히트작이 실종된 ...
· [한국경제] 中 텐센트 발 아래 놓인 韓 게임산업?
[파이낸셜뉴스] 한국 게임 못 들어오게 막고선 교묘하게 베껴 팔아먹는 중국
· [디스이즈게임닷컴] 해외 시장과 IP에 울고 웃은 19년 1분기 주요 게임사 매출
[조선비즈] [금주의 게임세상] 1분기 낙제 성적표 받은 게임업계… '본게임은 이제부터'
· [인벤] '야생의 땅 듀랑고', 총 10개 언어 갖추고 글로벌 서비스 돌입
· [게임포커스] 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전문 채널 '킹오파쇼' 21일 첫 방송 예고
· [한국경제] '배그 모바일' 청소년 보호 강화…게임 오래 하면 경고문
· [GameAbout]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 시즌 1 오늘 개막
· [게임인사이트] 카카오게임즈, 검은사막 4년의 경험으로 ‘새얼굴 빛낸다’
· [CEO스코어데일리] 넷마블, 모바일게임 시장서 ‘돌풍’…실적 개선 기대감도 급증
[동아일보] 진격의 넷마블, 겨울의 움츠림은 더 높은 도약을 위한 준비
· [시사위크] 대기업 된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상장에 ‘청신호’ 될까?
· [EBN] 넷마블 BTS월드 롱런 가능할까…'독점 콘텐츠' 관건
· [동아일보] 리니지2 성공 이끈 엔씨재팬, '리니지M' 흥행 이끌까?
· [디스이즈게임닷컴] 텐센트가 배그 모바일을 버렸다? 배그를 둘러싼 펍지와 텐센트의 '원만한 합의'
· [게임조선] 썸에이지, 모바일 게임 4종 준비…잇단 계약으로 퍼블리싱 사업 박차
· [인벤] 이제 현실이 게임이 된다 '마인크래프트 어스' 공개
· [게임샷] 넷텐션, 게임 서버 엔진 ‘프라우드넷’ 차기작 개발
· [이데일리] '애니 천국' 일본, 日애니 캐릭터로 잡는다…국내 게임사 공세
· [이데일리] 게임사 '매출 다변화' 전략통했다..새 먹거리서 수익 '쑥'
· [매일경제] 실적악화 게임사들 'PC에만 머물지 말자'
· [한국경제] 증강현실(AR) 게임 시대 열리나…기대작 줄줄이 대기중
· [전자신문] 디스크없는 콘솔 등장, 600조원 구독경제에 게임산업도 눈독
· [스포츠조선] SKT의 MSI 4강 탈락, 한국 e스포츠에 던진 메시지는?
게임정책
[아이뉴스24] 게임 질병코드 도입 여부…28일 16시께 '윤곽' [문영수 기자]WHO, 저널 통해 세계보건총회 일정 공개…업계 직격탄 우려[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게임 이용 장애(gaming disorder)가 질병으로 등재될까.전 세계 게임산업이 주목하는 이 물음에 대한 답이 오는 28일 오후 4시께(이하 한국 시간 기준) 나올 예정이다. 게임...
[아시아경제] '게임=중독'이라는 WHO 방침, 무조건 따라야 하나
· [인벤] '게임이용장애는 질병인가? 아니면 중독세를 위한 수순인가?'
· [머니투데이] [MT리포트]e스포츠 선수도 환자?…'게임 질병' 논란
[머니투데이] [MT리포트]국회 쌓인 게임 규제 法...산넘어 산
[머니투데이] [MT리포트]'틈만 나면 규제'…'동네북' 게임업계 수난사
[머니투데이] [MT리포트]게임이 담배·도박?… 매출 '10조' 사라진다
· [연합뉴스] e스포츠 육성 부산시 '게임 질병코드 도입 반대'
· [국민일보] 대도서관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 “게임중독 20년 후 사라진다”
· [헤럴드경제] “혼합형 인재 시대…게임은 4차산업혁명 핵심 콘텐츠”
· [전북일보] 피의자 특정만 한달, 수백만 유저 피해 준 게임핵 판매 일당
· [머니투데이] 총싸움 게임 '오토샷'에 '좀비PC' 프로그램 숨긴 20대 벌금형
· [뉴시스] 부산시, 삼성 갤럭시 AR 이모지 활용 '신개념 게임' 출시
· [경상일보] 울산, 지역 e스포츠 활성화·저변확대 나서
사설/칼럼
이미지   [GQ] e스포츠가 스포츠인 이유 “손과 눈만 움직이는 게 무슨 스포츠야.” 얄궂은 조롱을 받아온 게임이 스포츠일 수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엄마, e스포츠 하러 가게 천원만 주세요.” e스포츠 기자를 하면서 가장 많이 본 댓글 중 하나다. e스포츠를 단순히 게임 대회 혹은 엔터테인먼...
· [한국경제] [최종신 칼럼] 콘솔 라이벌 MS-소니 '적과의 동침' 왜?
· [게임플] [시선 2.0] 프로 선수 윤리 문제, 왜 유독 e스포츠에서만?
· [게임메카] [이구동성] 모바일게임이 고도비만입니다
인물포커스
이미지   [게임포커스] 日 공략 나서는 리니지M, 엔씨재팬 '리니지M' PD 오코치 타쿠야...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 부동의 1위 "리니지M"이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선다. 엔씨소프트는 5월 29일 일본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리니지M을 출시할 계획이다.엔씨재팬에서 리니지M 일본 서비스를 지휘하고 있는 건 오코치 타쿠야 프로듀서다. 반다...
· [게임포커스] 엔씨소프트 강성규 실장 '엔씨 '버프툰', 온 가족을 위한 웹툰 플랫폼'
· [게임포커스] 한국서 먼저 출시된 '배틀스카이', 에픽피어 김슬기 팀장 '한국에서 충분히 통할 ...
플랫폼
이미지   [전자신문] 에픽게임즈 스토어 중국 출시, 영향력 확대 행보 가속 [이현수 기자]에픽게임즈 스토어가 중국에 출시됐다. 서비스 지역국가를 늘리고 세일을 통해 모객을 시도한다. 밸브가 점령하고 있는 PC ESD 시장과 구글플레이 등 모바일 앱마켓 수수료 30%에 영향을 주기 위한 공격적인 행보가 계속된다.19일 업계에 ...
· [디스이즈게임닷컴] 20년 라이벌 소니-MS, 구글 스태디아 잡기 위해 손잡다
[게임메카]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대항해 '소니와 MS' 맞손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메카] 소니·MS 없고 닌텐도만... E3 부스 배치도 나왔다 [김미희 기자]▲ E3 2019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사진출처: E3 2019 공식 홈페이지)개막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E3 2019에 본격적으로 시동이 걸렸다. 행사 시작 전 주요 소식을 발표하는 프레스 컨퍼런스 일정도 확정되고, 부스 배치도...
[뉴스1] '콘텐츠 왕국' 넷플릭스, 게임쇼 E3 첫 등판…게임까지 넘본다
· [인벤] 더 이어지고, 더 즐겁게! '도쿄게임쇼 2019' 메인 비주얼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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