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Newsletter

Title [G-STAR] Game Newsletter - May 13 2019
Writter Manager Date 2019-05-13 Views 742
File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758 | 13 Ma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머니투데이] 게임사 1분기 이익 '반토막'… 더 깊어진 침체늪 [김사무엘 기자][머니투데이 김사무엘 기자] [중국 판호발급 재개 요원… "실적 외 다른 모멘텀에 주목"]@머니투데이 김지영 디자인기자국내 게임업체들의 실적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거대 게임 시장인 중국으로의 진출이 2년 넘게 막혀있고 신작 게임의 흥...
[뉴시스] 게임사 1분기 실적, 中 시장 진출 못해 '어닝쇼크' 수준
[디지털타임스] 실적주춤 게임업계 '해외시장·신작으로 뒤집자'
· [인벤] 넥슨, 19년 1분기 매출 '9,498억 원'… 1Q 역대 최대치 달성
[뉴스1] [IR]넥슨 "던파 모바일, 가까운 시일 내 2차 CBT"
· [디스이즈게임닷컴] 전체적으로 감소세... 엔씨소프트 2019 1분기 3,588억 매출
[인벤] [컨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S, 올 가을 출시한다'
· [뉴스1] 컴투스, 1분기 영업익 302억…전년比 23.5%↓
[인벤] 컴투스, 2019년 1분기 매출 1,077억 원, 영업이익 302억 원
· [디스이즈게임닷컴] 펄어비스 역대 최고 영업수익 기록… 차세대 엔진은 상반기 중 공개
[전자신문] 플랫폼 다각화 전략에 성공한 펄어비스
· [매일경제] 웹젠, 1Q 영업익 91억 ‘전기比 22.9%↓’…“기존 매출 유지·라인업 확충”
[디지털타임스] 막힌 中 수출길에 웹젠 1Q 실적악화…영업익 전년比 62% 하락
· [조선비즈] 게임빌, 10분기 연속 적자...해외 매출은 37% 늘어
· [한국경제] 선데이토즈, 주력 게임 4종 건재…1분기 매출 201억원
· [이투데이] [게임쏙쏙.11] 카카오게임즈, 짧지만 굵은 역사… ‘국민 게임’ 탄생시킨 영향력 주목
· [매일경제] [단독] 배그 불법 `핵` 극성…계정정지 1169만건
· [게임조선] 스마일게이트 스토브, KT와 VR 킬러콘텐츠 만든다
· [ZDNet Korea] 위메이드 '中 란샤, 미르2 저작권 침해 소송 취하'
· [MTN] [앞과뒤]'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포기한 텐센트...게임 코리아의 '탄식'
· [이투데이] 넥슨 본입찰 15일…'안갯속' 인수전 향방은
[머니S] '소리없는 아우성'… 넥슨 본입찰 임박
· [스포츠월드] 잠잠했던 넷마블 신작 대거 출시… 업계 지각변동 예고
[게임포커스] 넷마블 '방탄소년단' 모바일 게임 'BTS월드' 글로벌 사전등록 시작
· [뉴시스] 펄어비스, 차세대 엔진으로 구현한 스크린샷 2종 공개
· [디스이즈게임닷컴] 협곡 대신 북촌 선택한 '리그 오브 레전드' 소환사들, '독립운동가의 길' 걷다
· [인벤] [크아M 리그] 아기자기한 그래픽 속 숨 막히는 접전! 제 1회 크아M 리그 현장
[게임포커스] 넥슨 정우용 디렉터 ''크아M'에 1:1 신규 모드 추가할 예정'
· [더게임스] 펄어비스 '검은사막' 직접 챙긴다
· [이데일리] [게임으로 보는 증시]바뀐 리니지 요금제… 엔씨에 득일까 실일까
· [아시아경제] '아이돌급' 캐릭터 키우는 게임업체들
· [GameAbout] 모바일 미소녀 게임,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다
· [국제뉴스] 비디오 게임은 성인 취미, 미국 성인 65% 일상적으로 게임 즐겨
· [ZDNet Korea] 여성 게임 이용자 10억...글로벌 이용자 중 46%
게임정책
[SBS] 게임업계, '질병 낙인'에 11조 손실 전망…문체부도 반대 [엄민재 기자]동영상 뉴스<앵커>이런 움직임에 대해서 게임업계와 관리감독을 하는 문체부는 강하게 반발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 받고 팍팍한 삶 때문에 게임을 하는 거지 게임 자체는 죄가 없다, 그리고 병이라고 국산 게임을 규제를 하면 중국·미국 회사한테 시장 다 뺏길 거라고 주장합니다.반...
[SBS] 게임중독이 질병이라고요? 일부 의료계 '뇌 기능 저하'
· [경향신문] “게임장애, 질병으로 관리 길 터” “의학계 이익 위해 환자만 양산”
· [인벤] 이장주 박사, 'WHO는 이미 게임과 도박을 동일하게 보고 있다'
· [아주경제] 게임문화재단, WHO에 ‘게임질병코드’ 관련 항의서한 전달
· [뉴시스] 공정위, 게임사 '불공정 약관'에 대대적 손질
[글로벌이코노믹] 공정위, 게임업체 '불공정 약관' 조사… 환불 불가 조항 손질
· [파이낸셜뉴스] [fn포토] e스포츠 갈증 해소에 나선 제6회 국제전기차엑스포
· [스포츠서울] 박양우 문체부 장관 중쥔 중국 e스포츠연맹 회장과 만남...한·중 e스포츠 교류 의견 나눠
· [국제신문] 정보산업진흥원, 모바일 기반 게임 발굴·공모
· [인벤] 경기도가 여는 첫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WeC', 성대히 개막
· [스포츠서울] 경기도의회, 'e스포츠 육성' 의회 차원 적극 지원
· [중앙뉴스] 경산시, 중국 상하이시에서 「한·중 콘텐츠산업 발전 포럼」개최
· [게임포커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앱러빈(AppLovin), 캐주얼 모바일게임 제작 지원 업무협약 체결
사설/칼럼
이미지   [한국일보] [편집국에서] 엎친데 덮친 게임산업의 위기 요즘 게임업계 사람들을 만나면 한숨부터 내쉰다. 게임업계에 불어 닥친 두 가지 위기 때문이다. 하나는 중국의 판호 문제, 또 하나는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 중독 질병 지정 문제다.판호란 중국에서 게임을 판매하거나 서비스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결제한도' 폐지에 게임업계 반색…사행성 확대 우려도
· [한국경제] [서동민 기자의 깨톡] 텐센트는 왜 '배그 모바일'을 포기했나
· [더게임스] [사설] 게임업계 1분기 실적을 보면서
· [동아일보] e스포츠, 매니아의 축제를 넘어 대중문화로
· [아이뉴스24] [게임리뷰]기상천외한 中 아케이드 게임들
인물포커스
이미지   [중앙일보] 중국산 짝퉁 게임에 어퍼컷 날리는 판교 전사 [김경록,그래픽=김주원,박민제,판교=박민제 기자]━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단독 인터뷰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9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위메이드 본사에서 중앙일보와 인터뷰하고 있다. 김경록 기자 장현국(45)위메이드 대표는 중국산 ‘짝퉁’게임과...
· [인벤] '한 층 더, PC MMORPG에 가깝게' 이찬 대표가 말하는 '트라하'
· [디스이즈게임닷컴] '기존, 신규 유저 모두 좋아할 방대한 모험' 하스스톤은 다시 흥할까?
· [인벤] [인터뷰] '경쟁사? 팬들을 위한 마음은 똑같아요' '네코제 X 블리자드' 인터뷰
· [인벤] '인디 게임 전용 플랫폼, 올해 안에 나온다'
· [인벤] [인터뷰] 소프트닉스 신작 '뉴건바운드', 올해 3분기 동남아 지역 진출한다
· [인벤] [PlayX4 피플 #8] 게임 중 불쾌한 일을 겪었다면? '게임이용자보호센터'
· [아이뉴스24] [인터뷰]中 아케이드 게임…정부 지원받으며 '순풍'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PlayX4] 각종 체감형 게임과 VR, 스트리머까지… 첫 날 풍경은? [송주상 기자]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되는 "2019 PlayX4(플레이엑스포)"가 9일, 나흘간의 대장정을 시작했다. 평일 이른 아침부터 행사장을 찾아온 관람객들은 거대한 킨텍스 제2전시장 7, 8홀을 가득 채웠으며, 가족 ...
[게임포커스] 넥슨 '네코제' 블리자드를 만나다... 블리자드, '네코제X블리자드' 개최
· [아이뉴스24] [현장]국내서는 못보는 게임 '가득'…AAA 엑스포 가보니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