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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February 14 2019
Writter Manager Date 2019-02-14 Views 9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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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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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99 | 14 February 2019
 
게임비즈
이미지   [헤럴드경제] [게임산업 빅뱅②] 넷마블, 넥슨 인수 왜...국내 빅3에 슈퍼셀까지 실적부진 [김현일 기자]시장 포화...신작개발 부담↑합종연횡으로 돌파구 모색글로벌업계 콘솔 비중 높여국내업체 진출선언 잇따라[헤럴드경제=김현일 기자] 국내 빅3 게임사(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를 비롯해 핀란드의 슈퍼셀까지 전 세계 게임회사들의 시름이 갈수록...
[조선일보] 게임업계 '총 맞은 성적표'
[이데일리] 엇갈린 게임 빅3…넥슨·엔씨소프트 ‘웃음’·넷마블 ‘울상’
· [이데일리] 넷마블, 작년 영업이익 ‘반토막’…기대작 2분기부터 본격 출시
[연합뉴스] 넷마블 '넥슨 인수 시너지 클 것…자금 조달 능력 충분'
· [게임포커스] 네오위즈 2018년 4분기 매출 600억 원 기록, 전년 동기 대비 34% 성장
[비즈니스워치] [어닝 2018]6년만에 반등 네오위즈 '글로벌 성공'
· [게임포커스] 위메이드 2018년 연간 매출 1,271억 원 기록, 전년대비 16% 증가... ...
[MTN] '적자전환' 위메이드 ''미르 모바일' 3종과 IP 비즈니스 확대로 '퀀텀 점프'할 것'
· [글로벌이코노믹] 조이맥스, 지난해 매출 288억원, 당기순손실 417억원 기록
[이데일리] 조이맥스, 지난해 영업손실 132억원…적자폭 확대
· [비즈니스워치] 1조원 번 넥슨, 배당 안하고 투자하는 이유
[MTN] 거듭되는 게임업계 M&A 잔혹사...넥슨은 비켜갈까
· [전자신문] 펄어비스, 네이버 공식카페 운영 중단...직접 커뮤니티 서비스 운영
· [아시아경제] 블리자드, 사상최대 실적에도 800명 구조조정…'핵심 게임에 집중'
· [게임조선] 유니티, GDC 2019 기조연설 진행 및 최대 규모 부스 운영
· [디스이즈게임닷컴] 화제의 신작 에이펙스 레전드, ‘성인’ 등급으로 한국 심의 통과
· [ZDNet Korea] e스포츠, 종목 다변화가 성장 이끈다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포커스] 게임으로 소통하는 우리 가족, 한콘진 '게임문화 가족캠프' 2019년에도 이어간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2018년 12월부터 지난 1월까지 수도권, 중부권, 호남권, 영남권 지역에서 초·중학생과 학부모 820여 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8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마무리 지었다...
[스포츠서울] '게임문화 가족캠프' 뜨거운 호응속 마무리
사설/칼럼
이미지   [주간경향] [IT 칼럼]e스포츠 방송이 살아야 e스포츠가 산다 전세계적으로 e스포츠의 열풍이 거세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뉴주(newzoo)에 의하면, 연평균 27.4%씩 고속 성장해 2021년에는 1조8000억원에 이를 것이라는 전망이다. e스포츠 종주국이라는 우리나라는 e스포츠 발전의 혜택을 제대로 누리고 있...
· [헤럴드경제] [세상속으로-이민화 KCERN 이사장·KAIST 교수] 인간은 왜 게임을 좋아할까?
· [매일경제] <크래프트 더 월드>와 게임장르
인물포커스
이미지   [디스이즈게임닷컴] “개발자가 먹이사슬 밑바닥에 있는 구조 타파하겠다는 것이 에픽게임즈의 비전” [반세이 기자]2019년은 에픽게임즈에 분주한 한 해다. "포트나이트"가 글로벌에서 승승장구하고 있고, 게임 유통 플랫폼 ‘에픽스토어’도 론칭을 앞두고 있다. 인터뷰 자리에 나타난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의 눈은 충혈돼 있었다. 박 대표는 201...
· [게임플] [점프업G] 블루포션, “에오스의 추억을 그대로 가져오겠다”
· [조선일보] [Tech & BIZ] 'e스포츠 1위는 한국에서 나올 것'
플랫폼
[이데일리] [게임 플랫폼 전쟁]①다운 대신 스트리밍..5G시대 게임 혁명 구글·MS·아마존…스트리밍 게임 박차[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프로젝트 스트림에 대한 초기 피드백은 매우 긍정적(super positive)이었습니다. 우리는 프로젝트 스트림을 더욱 완벽히 개발할 것이고 이를 통해 2019년에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선다 피차이 구글 C...
[이데일리] [게임 플랫폼 전쟁]②PC·모바일 관계없이 무제한 플레이..IT공룡 전쟁터 된 '...
[이데일리] [게임 플랫폼 전쟁]③'韓, 인터넷 빠르고 기기사양 높은데 굳이' 국내 게임사 '...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메카] 중소 게임사 20곳 지원, 플레이엑스포 '우수게임 공동관' 모집 [김미희 기자]▲ 플레이엑스포 2018 현장 (사진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오는 5월 킨텍스에서 열리는 국내 게임쇼 "플레이엑스포"가 중소기업 전용 부스 "우수게임 공동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우수게임 공동관"은 작년에 선보인 중소 게임사 전용 부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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