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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10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12-10 Views 6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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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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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56 | 10 December 2018
 
게임비즈
이미지   [전자신문] 중국, 게임에 사상검열 통제...20개 중지 등 '한국게임 포함 시 타격' [김시소 게임/인터넷 기자]ⓒ게티이미지뱅크중국이 강력한 게임 통제기구를 만들었다. 사회적으로 논란을 일으키거나 그럴 가능성이 있는 게임 서비스를 중지시키거나 아예 출시하지 못하게 만드는 기구다. 사상검열 수준의 강력한 통제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C...
[디스이즈게임닷컴] 중국 핵폭탄급 게임규제 발표: 온라인게임 도덕위원회, '9개 게임 서비스 접어라'
· [뉴스1] 2년째 막힌 게임 中수출길…'내년도 어렵다' 우울한 전망
[EconomicReview] 中 꽉 막힌 게임 판호… “내년도 쉽지 않다”
· [게임인사이트] 콘텐츠 수출 비중 62.1%, 2018년 해외서 주목받은 게임은?
· [조선비즈] 배틀그라운드 '펍지', 출시 2년 만에 6억불 수출탑 수상
· [파이낸셜뉴스] 조이시티, 제55회 무역의 날 '3천만불 수출의 탑' 수상
· [전자신문] 엔씨소프트, 한국만화영상진흥원과 웹툰 공모전 개최
· [디지털타임스] 넷마블, `블소` 출시 이틀만에 시총 1조 증발...이번주가 `분수령`
· [게임포커스] 라이엇게임즈 '2018 리그 오브 레전드 올스타전' 성황리 종료
· [ IT조선] ‘보는 게임’ 대세, 판 키우는 ‘포트나이트’
· [이투데이] [게임쏙쏙 ①] 넷마블, AI 기반 ‘지능형 게임’ 시대 개척자
· [GameAbout] 데브시스터즈, 컴투스에 이지훈·김종흔 공동대표 보유 지분 일부 매각
· [게임메카] 넥슨재단,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창의적 놀이 확산 MOU
· [에너지경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일본 게임사 SNK, 코스닥 상장 철회
[MTN] 日 SNK, 코스닥 상장 포기...고평가 논란에 IPO 철회
· [GameAbout] 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앱·게임’ 발표
· [한국경제] [연말결산] 리니지 돌풍 속 '검은사막-블소 레볼루션' 반격
· [비즈니스워치] 게임업계 스며든 블록체인, 중대형사간 '온도차'
· [세계일보] 게임업체 “업데이트로 유저 이탈 막아라”
· [게임샷] 2019년, 게임업체 상장 러쉬 이어지나
· [EconomicReview] 게임 ‘리마스터’ 원하는 유저들
· [중앙일보] AI가 자동으로 해주는 게임을 왜 할까? …MMORPG에 불붙는 ‘자동사냥’ 논란
· [세계일보] ‘미운털’ 박힌 구글…“구글도 세금 내라” 커지는 목소리
· [ZDNet Korea] 텐센트 게임 '얼굴인식' 대혼란...'절반 거부'
· [코트라] 中 e스포츠산업 황금기에 접어 들어
게임정책
이미지   [게임포커스] 영리 목적의 '대리 게임' 처벌 받는다... '게임법' 개정안 본회의 통과 [김성렬 기자]영리를 목적으로 금품을 받고 다른 사람의 게임 계정으로 대신 플레이하는 일명 "대리 게임"을 처벌할 수 있는 법적 근거가 마련됐다.바른미래당 이동섭 의원 등 10명이 지난해 6월 12일 발의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ZDNet Korea] 대리게임 처벌법 국회 본회의 통과
· [아이뉴스24] 게임위, 애플 찾아갔지만…내년 게임 중단 우려 '확산'
· [아시아투데이] ‘불법 프로그램’ 사용 부인 리니지M 유저 소송서 패소…법원 “근무 중 311번 ...
· [아시아경제] '결제 한도 완화' 게임업계 숨통 틔울까
· [인벤] [취재] '게임 광고 자율심의, 꼭 필요한지에 대한 고민이 선행돼야'
[인벤] [취재] 이제는 '보는 게임'이 대세, 게이머이자 리뷰어가 된 스트리머들
[인벤] [취재] 임상혁 변호사 'e스포츠 중계권 이슈, 우선 각자의 권리를 잘 알아야'
· [서울경제] [文정부 2기 경제팀 홍남기號 출범] 내년 고용 목표 10만명대...게임·의료·車...
· [파이낸셜뉴스] [부산 경제, 콘텐츠로 활로 찾는다] '1조 시장' e스포츠… 부산 대표산업으로 ...
· [게임조선] 한콘진, ‘2018 동계 게임문화 가족캠프’ 모집
· [브레이크뉴스] 경기도, 게임영재캠프 참가 청소년 모집
· [경기신문] 성남시장-주한 뉴질랜드 대사 회동 판교 게임기업들 국제적 교류 모색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전문기자칼럼] 같은 날, 미국과 한국이 '혁신'을 다루는 법 [김시소 기자]김시소 기자구글이 지난 6일 자율주행 택시 서비스를 시작했다. 같은 날 한국 국회는 카풀 서비스 출시를 앞둔 카카오모빌리티에 서비스 유예를 주문했다.같은 날 다른 곳에서 벌어진 이 상황은 한국이 혁신을 어떻게 다루는지 적나라하게 드러낸다...
· [광남일보] [취재수첩]게임산업의 위상
·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PC도 모바일도 ‘고였다’
· [게임플] [시선 2.0] 올해 남은 LoL 대회는 ‘2개’, LCK는 변화 했을까?
· [더게임스] [사설] 20주년 맞은 '리니지'에 부쳐
· [게임인사이트] 실제로 게임 '피지컬'과 '뇌지컬'은 존재할까?
인물포커스
이미지   [비즈니스포스트] [Who Is ?]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이사 [박혜린 기자]전체활동공과비전과 과제평가/사건사고경력/학력/가족어록▲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각자 대표이사.◆ 생애남궁훈은 카카오게임즈 각자대표이사다.카카오게임즈가 모바일게임 회사라는 인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만드는 멀티 플랫폼회사로 인정받을...
· [인벤] [인터뷰] 프렌즈레이싱, 레이싱 본연의 재미 '씽씽전' 업데이트 예고
· [머니S] [이사람] “수익성이요? ‘재미’가 먼저다”
· [중앙일보] [인터뷰] 롤드컵 세계 최강자 '페이커' 이상혁…'중국·동남아 추격에 따라잡힐지도'
플랫폼
이미지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40조 시장 '콘솔'로 눈 돌리는 게임업계 [윤진우 기자]북미·유럽·일본 등 글로벌 시장 공략PC·모바일게임 대신할 대안으로 각광"지속적인 성장 위한 도전이자 시도"[ 윤진우 기자 ] 콘솔게임이 국내 게임산업의 성장 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 국내 콘솔 게임기 시장은 2800억원 규모(올해 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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