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Newsletter

Title [G-STAR] Game Newsletter - December 04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12-04 Views 902
File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652 | 04 December 2018
 
게임비즈
이미지   [전자신문] '게임장애, ADHD 한 종류일 수 있어' 첫 연구 결과 나왔다 [김시소 게임/인터넷 기자]게임에 깊게 몰입하는 현상이 "주의력결핍 및 과잉행동장애"(ADHD) 일부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내년 세계보건기구(WHO) 게임장애 독자 질병화 등재를 놓고 실제 적용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는 주장에 힘이 실리고...
· [아시아투데이] 일본서 탈리온·액스 등 국산게임 인기…맞춤형 전략 주효
· [OSEN]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일일접속자수 3000만명 돌파...누적 다운로드 2억
· [게임메카] 세계와 붙는다, '포트나이트' 한국 대표 58명 선정 완료
· [비즈니스포스트] 권혁빈, 로스트아크 덕에 스마일게이트 플랫폼 스토브 키울 힘 얻어
· [전자신문] 엔씨소프트, 내년부터 사상 최대 물량전 펼친다
· [뉴스1] 주52시간에 中수출길도 막힌 넷마블, 북미시장 '정조준'
· [포모스] 베스파, 공모가 3만 5000원으로 코스닥 상장
[서울파이낸스] '킹스레이드' 개발사 베스파 코스닥 상장···원히트원더 가능할까
· [게임인사이트] 구글플레이, ‘2018 올해를 빛낸 게임’ 수상 후보는?
· [게임플] 동남아에서 숟가락 얹는 中 게임, 시름 깊어지는 한국 게임산업
· [ZDNet Korea] 12월 PC-모바일 게임 신작 경쟁 '치열'
· [아이뉴스24] 이종 장르 넘보는 배틀로얄…RPG·AOS에도 확산
· [연합뉴스] [이슈 컷] '갓겜'과 '망겜'을 가르는 척도 '게임핵'을 잡아라
· [머니투데이] '구글에도 세금 부과'…국회서 잇단 '구글세' 법안 발의
[뉴스1] 박성중, 해외 IT기업 부가가치세 확대하는 '구글세' 발의
· [중앙일보] [소년중앙] 기획·시나리오·디자인·음악·특수효과·홍보…게임 회사 가보니 할 일 많네요
· [중앙일보] 스마트폰 시장 큰손, 게이머를 잡아라
· [뉴스핌] 삼성·LG, 5G로 커진 스마트폰 게이밍 시장 '눈독'
게임정책
이미지   [인벤] '게임업계 52시간 근무는 '오답', 폭넓은 유연근무 도입해야' [이두현 기자]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실이 금일(3일), 의원회관 제2 소회의실에서 "ICT 분야 52시간 근무, 정답인가? - 저녁이 있는 삶과 선택근로제를 중심으로"를 주제로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바른미래당 신용현 의원, 이동섭 의원, ...
[아시아투데이] 이동섭 의원 “주52시간 근무, 게임업계 특수성 반영 안됐다”
[머니S] [현장+] '현행 52시간 근무제, ICT특성과 안 맞아'
[아이뉴스24] IT서비스·게임 '주 52시간, 수정·보완 필요' 호소
· [디스이즈게임닷컴] 대리게임 금지법, 국회 법안소위 통과… 본회의 상정 '코앞'
· [인벤] 특허청, '지식재산권 보호 세미나' 12월 6일 개최
· [디스이즈게임닷컴] 국제게임개발자협회 '확률형 아이템(랜덤박스) 보상 확률 명확하게 공개하겠다'
[게임메카] 아이에게 팔지 말자! 세계게임개발자협회 ‘랜덤박스’ 자율규제 주장
· [데일리게임] [이슈] 호주 의회, 뽑기 아이템 정부 규제 촉구
· [YTN] 경기도, e-스포츠 육성에 적극 지원
사설/칼럼
이미지   [전자신문] [콘텐츠칼럼]게임으로 수업하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신윤철 김포 걸포초등학교 교사요즘 아이들이 여가 시간에 가장 많이 하는 일은 무엇일까. 유튜브다. 학생들에게 물어 보면 여가 시간 대부분 노래를 듣거나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보는 데 활용한다.마인크래프트는 단순한 게임이다. 땅을 파서 광물을 캐고...
인물포커스
이미지   [더게임스] 김창한 펍지 대표, 대통령 표창 받아 [김용석 기자]김창한 펍지 대표가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3일 문화체육관광부는 김창한 펍지 대표가 "2018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해외진출 부문 수출유공 대통령표창을 받는다고 발표했다.문화부는 김창한 대표의 공적에 대해 온라...
· [더벨] 장병규 의장, 크래프톤 새출발…'공유의 희극' 위한 것
플랫폼
[게임플] 밸브, 스팀에 새로운 수익 분배 비율 적용… 최대 8:2까지 [정진성 기자]매출 폭에 따라 수익 분배 비율 달리 적용[게임플] 지난 1일 밸브(Valve)는 자사 게임 플랫폼 스팀(Steam)과 개발자와의 수익 분배 정책을 변경했다고 공지했다.기존 스팀 개발자를 위한 밸브의 매출 비중은 개발자가 70%, 스팀이 30%를 갖는 구조였다. 이번 발표...
[ZDNet Korea] 밸브 ‘스팀’, 대형 개발사 확보위해 수수료 비율 줄여
· [디스이즈게임닷컴] 밸브-퍼펙트월드, ‘스팀’ 중국 버전 출시 확정… 中 시장 내 플랫폼 경쟁 치열해진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 부산서 열린 6회 네코제 폐막…1만 관람객 운집 [서동민 게임톡 기자]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부산시청에서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네코제(넥슨콘텐츠축제)를 진행했다.약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몰린 6회 네코제에는 만화...
[EconomicReview] 넥슨 '네코제' 폐막…5개 분야 총 170명 유저 아티스트 참가
[겜툰] [게임 만평] 넥슨 네코제, 게임 도시 부산에서 ‘종합 콘텐츠 축제’ 선보였다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