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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October 15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10-15 Views 9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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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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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16 | 15 October 2018
 
게임비즈
이미지   [연합뉴스] 시장 포화·신작 부재에 게임업계 3분기 실적도 '먹구름' [채새롬 기자]4분기 신작 본격화 불구 게임 질병코드 등재·확률형 아이템 논란에 우려(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작년 사상 최대 실적 행진을 벌였던 게임업계가 올해 들어 3분기까지 주춤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국내 게임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든 데...
· [세계일보] 메가톤급 신작 줄줄이 출시… 게임 마니아들 ‘두근두근’
· [EconomicReview] 첫 ‘모바일 배그’ 대회, 흥행 가능성 보여줬다
· [게임메카] 서머너즈 워 종주국에서 열린 세계대회, 우승은 ‘한국’
[디지털데일리] e스포츠 선수 생명 짧다? 컴투스 ‘서머너즈워’는 예외
· [디지털타임스] 블루홀 신작 `에어`, 국내서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
· [뉴시스] 넷마블-엔씨, '리니지'에 '블소'까지…같은 IP게임 성공할까
· [머니투데이] 카카오게임즈 신작 장전…내년 IPO 대박 터뜨린다
· [아이뉴스24] 스마일게이트·넥슨 '근태 시스템, 문제 있다면 개선'
· [아시아투데이] 최신 의료 장비까지 보유…3N, 직원 복지에 ‘앞장’
· [디스이즈게임닷컴] SG오렌지팜-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China Link’ 참가 팀 모집
· [아이뉴스24] IP 강자 엔씨소프트…비결은 혁신적 게임과 캐릭터
[ZDNet Korea] 엔씨소프트, IP 확대-새 콘텐츠 사업 활발
· [파이낸셜뉴스] [fn·잡코리아 공동기획 2018 청년희망 슈퍼기업]블루홀, 게임 테라·배틀그라운...
· [뉴시스] 빗발치는 '구글세' 부과 요구…제도화는 험로 예고
· [머니S] 100만 대군 이끄는 게임 공식카페, 누가 운영할까
게임정책
이미지   [국민일보] 게임 산업은 계륵? 국감서 ‘잠재력’과 ‘질병’ 오가 [이다니엘 기자]뉴시스10월 국감에서 게임 산업이 완전히 상반된 평가로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다.12일 국회에서 진행된 중소벤처기업부 국정감사에서 김관영 바른미래당 원내대표는 “세계 최고 수준의 한국 게임 산업이 국내 정책 실패와 중국의 추월로 ‘내우...
[시사위크] 한쪽선 ‘면박’, 다른 쪽에선 ‘고삐’… 국감에 치이는 게임업계
[게임조선] [2018국감] 1라운드 게임 두들기기 끝…2라운드는 멍석말이
· [국민일보] 보건복지부의 강경한 게임 규제 의지, ‘수출 효자’ 내치나
[인벤] [국감2018 ④] '답정너' 보건복지부 국감 논란...근거도 없고 전문가도 없어
[파이낸셜뉴스] 게임회사 1% 돈 내놔라? 이미 사회공헌 투자 많은데 '억울'
· [인벤] [국감2018 ⑤] 김관영, ''내우외환' 국내 게임산업, 주무기관은 대책도 전무'
[매일경제] 바른미래당 김관영 원내대표 “한국게임산업 내리막길…집중 육성해야”
· [세계일보] '게임은 4차산업인가요?'…국감 논란 증폭 [김건호의 e스포츠 파밍]
· [EBN] 수출 효자 게임, 정부 규제 ·중국 제재 강화 '이중고'
[파이낸셜투데이] 진흥안은 없고, 규제안만…거꾸로 가는 韓 게임산업
· [서울신문] 로또 같은 희귀 아이템 뽑기…자율에 맡길까, 법으로 막을까
[뉴시스] 확률형 아이템 논란...해외 규제 현황은?
· [게임메카] 펍지의 블루홀 주식 취득 의혹, 국감 도마에 올랐다
· [인벤] [인디인벤] 게임위와 개발자가 격식 없이 만난 시간, 게임위 인터렉트 파티
· [한국경제TV] 불법게임 판치는 VR방...단속하고도 '쉬쉬'
사설/칼럼
이미지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게임을 대하는 국회의 ‘두 얼굴’ [김정우 기자]최도자 의원. 사진=연합뉴스국회 국정감사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각 상임위가 게임을 대하는 전혀 다른 자세를 보이며 어색한 모양새를 연출했다.11일 진행된 보건복지위원회 국감에서 게임은 질병을 일으키는 사회적 문제의 주범이었다. 지난 6...
[한국경제] [윤진우의 부루마블] 게임이 카지노와 같다?…정신질환 낙인찍는 정치권
· [게임메카] [이구동성] 돈 내든가, 집에 가든가
· [더게임스] [사설] 정부의 경품지급기준 상향 조정 조치에 대해
인물포커스
이미지   [전자신문] 장병규 의장 블루홀 지분 6.7% 매입... 경영권 안정 [이현수 기자]장병규 블루홀 의장장병규 블루홀 의장이 국내 사모펀드와 함께 블루홀 지분 6.7%를 사들였다, 이로써 장 의장은 기존에 가지고 있던 19.7%를 더해 25%가 넘는 지분을 확보했다. 경영권 안정과 최근 실적 우려를 잠재울 수 있을 것으로...
· [디스이즈게임닷컴] 요즘 같은 때에 왜 스팀 '리듬 게임'을 만들었나요? 탭소닉 볼드팀을 만나다
· [게임샷] 크로스파이어 주역들이 뭉친 온페이스게임즈… 처녀작은 모바일 FPS로 도전
· [매일경제] 유명 아케이드게임 ‘메탈슬러그’, 방치형 RPG로 출격 ‘카운트다운’
· [게임플] [인터뷰] 원이멀스 양보근 실장, 'VR은 비현실을 현실처럼 전달하는 것' - 게임플
플랫폼
이미지   [더게임스] 구글·페이스북, 국내 매출 '모르쇠' 일관 [김용석 기자]유영민 장관 "범정부차원 합동 조사로 과세 등 조치 취할 것"국내 대표 모바일 및 SNS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구글과 페이스북의 한국지사 대표가 국정감사에 증인으로 출석했지만 국내 매출 등에 대한 질문에 "말할 수 없다"라는 입장만을...
· [더게임스] iOS 유저 안드로이드보다 충성도 높아
· [아이뉴스24] 앱스토어 매출, 구글플레이보다 93% 많아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게임포커스] 문체부-한콘진, '2018 TGS' 한국공동관 운영... 29만 명 이상 방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한콘진)이 지난 20일부터 나흘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메세(Makuhari Messe)에서 개최된 "2018 도쿄 게임쇼(2018 Tokyo Game Show)"에서 한국공동관을 성공...
[게임샷] 2018 TGS 한국공동관 운영 성황리 종료
지스타
이미지   [EconomicReview] ‘배틀그라운드’ 지스타 열기 올해도 이어질까 [전현수 기자]올해 ‘배틀그라운드’ PC, 모바일 모두 모습 드러낼 듯, ‘포트나이트’와 경쟁 구도도 관심사[이코노믹리뷰=전현수 기자] 다가오는 국내 게임 축제 "지스타 2018"에서도 인기 FPS게임 "배틀그라운드"의 열기가 뜨거울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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