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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September 28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09-28 Views 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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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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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607 | 28 September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디지털데일리] 올 추석 연휴 게임 매출 격변…승자는? [이대호 기자]27일 구글플레이 게임부문 최고매출- 게임빌 ‘별이되어라!’, 매출 100계단 이상 급상승- 넥슨 ‘액스(AxE)’·미호요 ‘붕괴3rd’, 매출 10위 안팎 재반등[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업계의 대표적인 대목인 추석연휴가 끝나자 치...
· [연합뉴스] 엔씨소프트, '스푼즈' IP 확장…뉴이스트와 새 음원 공개
· [게임엔드] 넥슨지티 '급등', 게임주 상승 견인…컴투스·더블유·펄어비스·엔씨 '뒷걸음'
· [에너지경제] '게임대장주' 쟁탈전…흔들리는 넷마블 vs 달리는 엔씨소프트
· [뉴스웨이] [코스닥 상장폐지 대란]시총 2600억원, 파티게임즈는 왜?
· [전자신문] '한국, e스포츠 성장 세계 3위 기대' 민·관 투자 전성기 맞아
· [이데일리] 엔씨소프트, 신작 러시로 시총 10조원 회복 노린다
· [게임메카] 서머너즈 워 월드결선 유럽 대표 선정, 최종 라인업 확정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상장연기...기업가치 높인다
[ZDNet Korea] 웹젠, 뮤 IP 영향력 강화 사업 지속
[ZDNet Korea] 위메이드, 게임 서비스에 IP 제휴 및 투자 확대
· [조선일보] 中 게임업체, 만리장성서 뺨 맞고 한강서 화풀이
· [뉴스웨이] 소셜카지노 게임, 국내선 ‘불법’…해외선 ‘잭팟’
· [뉴스토마토] 4분기 PC게임 경쟁 본격화…신작 출시 줄지어
· [데일리안] 게임업계 MMORPG 탈피, 하이브리드형 게임 ‘봇물’
· [디지털데일리] [딜라이트닷넷 창간기획] 안방에서 역차별이라니…기울어진 운동장 바로잡자
· [ IT조선] 패미컴부터 플스까지…닌텐도발 복고풍 게임기 시장 열풍 확장
게임정책
[매일경제TV] 규제 첩첩산중…PC게임 이어 모바일도 발목? 【 앵커멘트 】게임 이용시간을 제한하는 제도, 일명 "셧다운제"가 시행된 지 7년이 됐는데요.게임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규제를 재검토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습니다.박상훈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지난 2007년부터 2012년까지 국내 게임시장은 연평균 13.7% 성장했습...
[한국경제] [이슈+] 게임 '셧다운제', PC 넘어 모바일로…'무분별한 규제'
· [아이뉴스24] 구글세 논란 해법 찾기…국내외 역차별 진단
[이데일리] “논란의 구글세, 해외사업자세금 제대로 내고 있나?”..28일 국회 토론회
· [기호일보] 경기콘텐츠진흥원 ,‘G-START D’ 투자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참여 접수
사설/칼럼
이미지   [디지털타임스] [디지털인문학] 위계구조 속 성공적 협력방법 김종규 성균관대 하이브리드미래문화연구소 연구위원김종규 성균관대 하이브리드미래문화연구소 연구위원온라인게임이 거대한 산업으로 성장한 것은 이미 오래 전 일이다. 몇몇 게임개발사들은 대기업으로도 발돋움하였으며, 젊은이들이 입사하고 싶은 최고의 직장들로 손꼽...
인물포커스
이미지   [더벨] 넥슨 ' 日 콘텐츠 만큼 중요한 키워드 '신뢰도'' [정유현 기자][도쿄게임쇼 2018]모바일 투자 3년만에 성과 가시화…철저한 현지화 작업 필수 조건넥슨 김기한 모바일사업본부장"일본 게임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게임 콘텐츠도 중요하지만 유저들에게 신뢰도를 얻는것이 중요합니다."21일 "도쿄게임쇼2...
· [서울신문] 그 게임, 그 캐릭터 살아 있다 했더니… ‘명량’ 찍은 그 기술이 ‘열일’
· [디스이즈게임닷컴] “한국 유저들, 운보다 실력으로 이기는 카드배틀 좋아할 것”
플랫폼
이미지   [뉴시스] '앱' 탄생 10년…시장 판도 어떻게 바뀌었나 [최선윤 기자]앱 시장 규모 점차 커지는 중...수익성 덩달아 ↑국내 앱 이용자 규모 정체기...이용 시간은 증가 중게임 앱, 앱 스토어 소비자 지출액 70% 이상 차지韓, 구글·애플 등 앱스토어 시장 지배력 우려되기도【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올...
· [게임플] 포트나이트, 모든 플랫폼 연결된 ‘최초 게임’ 됐다 - 게임플
[게임메카] 소니 태세변환, ‘포트나이트’ 완전한 크로스플레이 지원한다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한국경제] 도쿄게임쇼, 신작과 시연으로 '부활' [도쿄=백민재 게임톡 기자]몇 년 전 처음 도쿄게임쇼에 참가했을 때는 전시의 신선함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왔다. 단순히 부스의 크기나 전시회의 규모를 말하는 것은 아니다. 일본 게임사들은 전시를 할 때 게임 그 이상을 생각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단순...
[게임샷] 스마일게이트, 도쿄게임쇼 VR 게임 미디어 세션 참가
·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리자드 팬 유저의 최대 축제 '블리즈컨', 올해의 주인공은 누가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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