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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STAR] Game Newsletter - August 16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08-16 Views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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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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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ssue No.579 | 16 August 2018
공지
 
게임비즈
이미지   [연합뉴스] 게임업계 2분기 실적 '주춤'…상반기 전체는 '호실적' [채새롬 기자]하반기 대규모 업데이트·신작 출시로 반전 노려(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게임업계 "빅3(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가 올해 상반기 기준으로는 호실적을 냈지만 2분기만 보면 정체한 실적을 보였다.이들 게임업체들은 기존 게임의 업데이트...
[뉴스1] "게임 빅3마저…" 주52시간-신작부재로 2Q실적 '직격타'
[매일경제] 2분기 쉬어간 게임계 빅3, 하반기부터 실적 상승 ‘잰걸음’
· [조선비즈] 엔씨소프트, 2018년 2분기 영업익 1595억원…상반기 영업익 전년比 434% ↑
[게임플] 엔씨소프트, 2Q 영업익 전년比 325% ↑ '모바일매출 분기 최대' - 게임플
· [한국경제] 엠게임, 상반기 매출 135억원-영업익 22억원 기록
[매일경제] 엠게임, 2Q 영업익 9억 ‘전년比 21.9%↓’…하반기 신작 통해 실적 개선
· [게임메카] 한빛소프트 2분기 매출 92억 원, 전년대비 16.7% 감소
[게임샷] 한빛소프트, 2018년 2분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 [게임메카] 열혈강호 효과, 룽투코리아 2분기 매출 141억 원
· [스포츠조선] '모바일차트 상위권 점령' 넷마블 라인업이 가진 강점은?
· [뉴스토마토] 게임빌, 하반기 자체 개발작으로 글로벌 공략
· [스포츠조선] '마니아의 확장' 블리자드는 어떻게 대중적 게임사가 되었나?
· [게임메카] 웹젠, 중국 기업과 손 잡고 '뮤' IP 웹툰 만든다
· [포모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프로그래밍의 가능성'....'NYPC' 토크 콘서트
· [베타뉴스] 넷마블문화재단, 2018 넷마블게임소통교육 가족 캠프 진행
· [더게임스] e스포츠 시장 판 커진다
· [머니S] 열광하는 'e스포츠', 보는 재미에 푹 빠지다
· [더게임스] 게임업계 캐릭터 브랜드 사업 강화
[뉴스웨이] 게임사 ‘빅3’, 지재권 캐릭터 사업서 빅매치
· [조선비즈] [Tech & BIZ] '게임은 AI 연구에 딱!'… 게임회사들 너도나도 뛰어들어
· [비즈니스포스트] 텐센트, 블루홀의 ‘배틀그라운드’ 중국진출 길 열어줄까
· [뉴시스] [올댓차이나][종합]中, '몬스터헌터 월드' 판매 중단…텐센트 타격
· [아이뉴스24] 올 중국 게임시장 32% 성장
· [더게임스] 中 모바일게임 미국서도 '승승장구'
· [중앙일보] 중국산 티가 안 난다 … 앱·게임시장도 차이나 파워
· [디스이즈게임닷컴] 블록체인 게임 '루도스' 한국 첫 커뮤니티 밋업 성황리에 종료
· [매일경제] '모바일게임 데이터 공짜' 이통사 1020 공략
게임정책
이미지   [전자신문] 문체부 2020년 '게임=질병' 대응논리 마련, 이동섭 의원 '복지부 협조 필수' [김시소 게임 기자]게티이미지뱅크게임 질병화 움직임에 대응하는 민·관 프로젝트가 시작됐다. 사회적 공론화와 과몰입군 관리를 위한 관련 부처 협력이 요구된다.14일 문화체육관광부와 게임업계에 따르면 문체부는 2020년까지 게임 과몰입 진단 기준 마련을 ...
· [파이낸셜뉴스] 게임산업 되살린다 … 모태펀드 4년만에 부활
· [아이뉴스24] 게임위 '불법 게임조작 프로그램 개발‧유포자 등 검거'
· [전자신문] 게임위 불법사행성 게임제공업소 근절 나선다
· [서울경제] ‘게임과 역사의 만남’···게임인재단, 미래 게임인들과 서대문형무소 견학
· [한국경제] [전국 브리프] 충북글로벌게임센터 입주기업 모집
인물포커스
이미지   [NSP통신] [인터뷰]마그넷 김소희 대표 “프렌즈타워 링크퍼즐의 대중성 강화…TOP10 목표” [이복현 기자](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대중성을 보다 강화한 모바일 링크 퍼즐 장르가 등장한다. 바로 카카오게임즈에서 퍼블리싱하고 마그넷이 개발하고 있는 프렌즈타워 for kakao(이하 프렌즈타워)가 그 주인공.특히 프렌즈타워는 링크 퍼즐...
· [파이낸셜뉴스] '게이머는 본능적으로 토큰경제를 이해하고 있다' 루도스 조 맹 공동창업자
· [게임샷] 게임업계 2018년 상반기 급여왕은
· [게임포커스] [일본 현지취재]니폰이치에서 만난 한국인 개발자들 '콘솔게임 개발 너무 즐거워'
플랫폼
이미지   [조선비즈] [Tech & BIZ] 눈으로만 보던 VR… 자유롭게 움직이고 만지며 즐긴다 입력 : 2018.08.16 03:07게임 속에 나타난 총 잡았더니 손에 실제로 잡혀 더욱 실감나▲ 지난달 31일 본지 장형태 기자가 ‘햅틱 VR’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 /CJ포디플렉스 제공이제 눈으로만 즐기는 것이 아니라 VR(가상현실) 속에서 손...
게임전시회 동향
이미지   [아이뉴스24] 성큼 다가온 '게임스컴 2018'…역대 최대규모 예상 [문영수 기자]<아이뉴스24>[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유럽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 2018" 개막이 임박했다.서구 게임 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는 무대로 국내 기업들도 현지에 전시 부스를 마련하는 등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 모색...
[인벤] [프리뷰] 남녀노소 가리지 않는 게임 사랑, '게임스컴 2018' 미리보기
· [ IT조선] 글로벌 인디게임 축제 ‘BIC Festival 2018’ 온라인 예매 시작
· [인벤] 국내 최초 블록체인 게임 개발 페스티벌, 9월 7일부터 3일간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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