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Newsletter

Title [G-STAR] Game Newsletter - June 20 2018
Writter Manager Date 2018-06-20 Views 1229
File
한국인터넷디지털엔터테인먼트협회 뉴스레터
 
  facebook   twitter   blog   instagram  
 
Issue No.539 | 20 June 2018
 
게임비즈
이미지   [게임메카] WHO ICD-11 분석, 어떤 경우 게임이 질병 되나? [이재오 기자]▲ WHO에서 ICD-11 정식 버전을 발표했다 (사진출처: WHO 공식 홈페이지)세계보건기구(이하 WHO)가 지난 18일, 국제 질병 분류 최신판 ICD-11 정식 버전을 공개했다. 메인은 게임 장애가 공식 정신 질환으로 포함된 것이다...
[뉴스1] WHO '게임중독은 질병' 낙인…韓게임 '신음' 정부는 '뒷짐'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게임이 정신질환?...“국내 청소년 잠재 질환자 14만”
· [동아일보] “신작 출시땐 밥먹듯 밤샘 작업… 게임회사 80% 범법자 될 판”
[한국경제] '중국은 게임 개발 속도전… 이젠 따라잡기 불가능'
· [중앙일보] 부모 속 끓이던 '컴퓨터 게임' 새 학습 도구로 뜨다
· [연합뉴스] '1년째 정상' 리니지M, 1년간 1조4천억원 벌었다
· [CEO스코어데일리] 넥슨 네오플, 던파 신화 업고 500대 기업 신규 진입
· [비즈니스워치] [단독]게임사의 새로운 도전…'엠게임, 스마트팜 신설'
· [게임샷]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600만 다운로드 돌파 및 대규모 업데이트
· [아이티데일리] 컴투스, 신작 ‘댄스빌’에 구글 플레이 인스턴트 적용
· [ IT조선] [게임 SWOT] 위메이드 '이카루스M...'1강 3체제 상위권 잡겠다'
·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하반기 모바일 게임 출시 시동
· [게임플] 넷마블, 리니지2 레볼루션 앞세워 글로벌 적극 공략 - 게임플
· [쿠키뉴스] [게임 로그인] ‘포스트 배틀그라운드’ 노리는 펄어비스
· [아이뉴스24] 게임업계, 국내 넘어 해외로…이용자 소통 '강화'
· [머니투데이방송] 중국 진출 막힌 게임업계, '험지' 일본에서 돌파구 열어
· [게임동아] 상위권에서 밀려난 비MMORPG 장르들, 세대 교체 필요하다
· [게임포커스] [기획]게임, '하는' 시대에서 이제는 '보는' 시대로... 게임의 패러다임이 바뀐다
· [전자신문] 엔씨문화재단, 장애 편견 깨는 어린이 그림책 '동구관찰' 출간
· [인벤] 유로모니터 '2022년 미래 게임 시장, 모바일게임 규모 온라인 3배로 예상'
· [중앙일보] [라이프 트렌드] 인형·패션·애니메이션·게임까지…캐릭터 산업 IP 확보 각축전 펼친다
게임정책
이미지   [뉴시스] 韓 게임 캐릭터, 해외서 만난다…LA 한국문화원에 기증 [오동현 기자]K-GAMES, LA 한국문화원 게임 캐릭터 기증·전시"해외 접점 확대, 국내 게임산업 위상 제고"【서울=뉴시스】오동현 기자 = 우리나라 게임 캐릭터가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과 만난다.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는 최근 미국 로스앤젤...
[아시아경제] 국내 게임 캐릭터, 美 LA 한국문화원 기증 전시
[한국경제] 韓 게임 캐릭터, LA서 해외 유저 만난다
· [전자신문] 첫 규제 대상된 암호화폐 게임, 청소년 이용자 포기 '가닥'
· [MBN] 여학생 치마 들춰보는 12세 게임…게임위는 인력 타령만
· [한국경제] 김상조 공정위원장, 구글 제재안 내놓나
· [게임포커스] 해외로 뻗어나가는 국내 게임 콘텐츠, B2B 수출 상담회 '잇츠게임 2018' 19일 개최
· [게임샷] KMGA, '인스타페이'와 모바일 게임-블록체인 업무협약 체결
사설/칼럼
이미지   [서울신문] [씨줄날줄] ‘디지털 마약’ 게임중독/박현갑 논설위원 [서울신문]게임을 즐기는 청소년들이 적지 않다. 자녀가 공부에만 매달리기를 바라는 부모로선 속이 탈 노릇이다. 청소년들도 불만이다. 게임하며 잠시 머리를 식히는데 아침부터 저녁까지 다람쥐 쳇바퀴 돌듯 ‘학습머신’이기를 강요하는 게 못마땅하기 그지없다....
· [조선일보] [만물상] 게임 중독은 정신질환
인물포커스
이미지   [아주경제] [아주초대석] 노정환 네오플 대표 '中 서비스 10년...던파 신화 이어갈 것' 국내 게임 업계에서 단일 게임사가 연간 영업이익 1조원을 돌파한 사례가 있을까. 국내 대기업들도 넘기기 힘든 "1조원 고지"를 국내 게임 개발사가 넘으면서 눈길을 끌고 있다. 넥슨 자회사이자 게임 개발사인 네오플이 그 주인공이다.네오플은 중국에서 PC...
· [GameAbout] '누구나 쉽게, 오래 즐기는 모바일 슈팅 RPG가 목표' '뉴본' 개발자 인터뷰
· [게임포커스] [인터뷰]3번째 게임 '인간 혹은 뱀파이어' 출시 앞둔, 주목받는 인디 개발사 '하이디어'
플랫폼
이미지   [IT동아] VR/AR 글로벌 포럼 'GDF 2018' 7월 19일 판교 개최 VR/AR 글로벌 포럼 "GDF 2018" 7월 19일 판교 개최김영우2018-06-19[IT동아 김영우 기자] 경기도에서 VR(가상현실)/AR(증강현실) 산업의 실질적인 진흥 및 비즈니스 모델 확보를 위한 대규모 행사를 연다. 19일, 경기도는 오는...
[게임메카] VR과 e스포츠의 만남, 성공할 수 있을까?
게임전시회 동향
[YTN Science] 세계 최고의 게임쇼…E3 2018 한 눈에 보기 ■ 이요훈 / IT 칼럼니스트[앵커]이번에는 IT트렌드를 소개해 드리는 "IT 체크리스트"시간입니다. IT 칼럼니스트 이요훈 씨 나와 계십니다. 안녕하세요?오늘은 어떤 IT 트렌드를 말씀해 주실 건가요?[인터뷰]오랜만에 게임 이야기를 좀 해볼까 합니다. 지난 6월 9일부터 6월 14일까...
 
 
This email was intended for subscribers of G-STAR Game Newsletter only.
Please do not reply to this email as responses are not monitored.
To unsubscribe, click unsubscribe.
© K-GAMES. All Rights Reserved.
List